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ST월드컵토크]메시 "나이지리아전, 응원해준 아르헨티나 팬들께 감사"
작성 : 2018년 06월 27일(수) 09:34

리오넬 메시 / 사진=아르헨티나 축구협회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가 16강 진출을 응원해준 아르헨티나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메시의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은 27일(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D조 조별예선 3차전 나이지리아와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아르헨티나느 1승1무1패(승점 4)로 나이지리아(1승2패 승점3), 아이슬란드(1무2패 승점 1)를 누르고 크로아티아(3승 승점 9)와 함게 16강 무대에 진출했다.

메시는 "우리는 경기에서 승리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다"면서 "이런 방식으로 승리한 것은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굉장히 기쁜 일이다"면서 "고국에 있는 그리고 현장에 있던 아르헨티나 팬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아르헨티나는 후반 막판까지 나이지리아와 1-1로 맞서며 팽팽한 승부를 펼쳤으나, 후반 41분 마르코스 로호의 극적인 결승골이 터지면서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메시는 "우리는 이전 경기 결과로 인해 상당히 복잡한 날을 보냈고, 그로인해 굉장히 조바심이 났다"면서 "하지만 운이 좋게도 우리는 목표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아르헨티나는 오는 30일 오후 11시 프랑스와 8강 진출을 두고 한 판 승부를 벌인다.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