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정통 RPG '탭탭판타지'가 게이머들과 만난다.
게임업체 시냅스게임즈는 26일 오후 3시 자사의 게임포탈 '볼트파이브' 및 NHN엔터테인먼트의 '한게임', 아이템베이의 '온게이트'와의 동시 채널링을 통해 HTML5 게임 '탭탭판타지'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HTML5 게임은 설치나 다운로드 없이도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웹브라우저을 통해 실행 및 결제가 가능해 일반적인 게임과는 다른 접근 편의성을 제공한다.
'탭탭판타지'는 HTML5 게임 장르로는 보기 힘든 정통 판타지 RPG로 고퀄리티의 캐릭터 원화와 귀여운 SD 캐릭터들이 어우러져 이용자의 눈을 즐겁게 하는 게임이다. 기존의 방치형 RPG들의 전투와는 다르게 보스 전투에서 적을 탭할수록 데미지가 증가하고, 방어전에서 화면을 탭할 경우 캐릭터를 회복하는 등 조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플레이어는 전사, 궁수, 마법사, 기사의 4가지 직업을 모두 이용하여 자신만의 파티를 만들 수 있으며, 각 직업 별로 등급이 다른 여러 캐릭터의 조합을 토해 개성있는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하고 귀여운 펫을 통하여 파티 효과를 더욱 올릴 수 있고, 화면 내에서 펫이 따라 다니며 전투에 도움을 주고 보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시냅스게임즈는 '탭탭판타지'의 오픈을 기념해 접속하는 모든 고객에게 펫 소환이 가능한 '고양이 사료 10개'와 게임 내 다양한 상품 구매가 가능한 마일리지 1000P를 제공하며, 공식 카페에 축하글을 남길 경우 1만원 상당의 크리스탈을 지급한다.
시냅스게임즈 게임사업본부 박건희 사업PM은 "고퀄리티 HTML5 RPG인 '탭탭판타지'를 고객분들께 소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니 즐겁게 플레이 하시며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 및 이벤트에 대한 상세 안내는 '탭탭판타지' 홈페이지 및 시냅스게임즈 공식 카페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