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배틀그라운드(배그), 신규 맵 사녹 출시 후 서버 불안정
작성 : 2018년 06월 23일(토) 20:29

[스포츠투데이 정성래 기자] 배틀그라운드가 신규 맵 사녹 출시와 함께 접속자가 몰리며 서버가 불안정해지는 현상을 겪고 있다.

펍지주식회사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사녹(Sanhok)'을 22일 정식 출시했다.

동남아시아 섬 지역에 영감을 받아 제작된 '사녹'은 4km x 4km 규모로 더욱 속도감 나는 전투 경험을 선사하며, 모든 PC 플레이어에게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된다.

'사녹'은 플레이어가 직접 체험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테스트 기간을 거쳐 완성됐다. 동남아시아 해안을 형성하는 여러 섬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제작된 맵으로, 지역을 가로지르는 수로, 숨겨진 지하 동굴, 특유의 구조물과 마을 등으로 구성돼 플레이어가 생존을 위한 다양한 전투 전략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펍지주식회사는 '사녹' 정식 출시에 맞춰 레벨 상승을 위해 일일·주간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과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 패스: 사녹'도 새롭게 공개했다.

사녹 공개 후 배틀그라운드 서버 불안정 현상이 발견됐다.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는 "현재 서버 접속이 불안정한 현상으로 인하여 게임에 접속하지 못하는 현상에 대해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문제에 대해 대응 중에 있으며, 빠르게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라며 문제 해결에 나섰다고 전했다.




정성래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