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브라질 코스타리카]조심스런 브라질, 코스타리카와 전반 0-0(1보)
작성 : 2018년 06월 22일(금) 21:47

[스포츠투데이 정성래 기자] 승점 1점 만을 확보하고 있는 브라질이 코스타리카와의 경기 전반전에서 조심스러운 경기 운영을 펼치며 골을 만들어내는데 실패했다.

브라질은 22일(한국시간) 오후 9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E조 2차전 코스타리카와의 전반전을 0-0 무승부로 끝마쳤다.

브라질은 네이마르를 중심으로 가브리엘 제수스, 윌리안과 스리톱을 구성했다. 필리페 쿠티뉴와 카세미루, 파울리뉴가 중원에 배치됐다. 마르셀루와 미란다, 티아구 실바, 파그너가 포백을 구성하고 알리송 베커가 골문을 지켰다.

코스타리카는 나바스 골키퍼를 중심으로 파이브백을 구성했다. 조니 아코스타, 지안카를로 곤잘레스, 오스카 두아르테가 중앙 수비수로 나섰고, 브라이언 오비에도와 크리스티안 감보아가 좌우 윙백으로 출격했다.

미드필드 중앙에는 셀소 보르게스, 다비드 구즈만이 포진했고, 브라이언 루이스와 요한 베네가스가 공격형 미드필더로 최전방 지원에 나섰다. 마르코스 우레냐가 원톱으로 골을 노렸다.

브라질은 코스타리카의 수비에 고전했다. 코스타리카는 중앙 수비수 3명에 측면 수비수 2명을 최후방에 위치시키는 5-4-1 전술로 브라질을 압박했다.

브라질이 초반 고전하는 사이 코스타리카가 먼저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어냈다. 전반 13분 오른쪽 측면을 파고든 코스타리카의 컷백이 보르헤스의 오른발 슈팅까지 연결됐으나 공은 왼쪽으로 빗나갔다.

브라질은 전반 27분 네이마르의 쇄도와 좋은 볼컨트롤로 슈팅 직전 상황까지 만들며 분위기를 바꿔냈다. 전반 29분 마르셀루의 중거리 슈팅은 오른쪽으로 벗어났고, 전반 30분 쿠티뉴의 먼 거리 중거리 슈팅도 골대를 빗나갔다.

흐름을 바꾼 브라질은 전반 41분 마르셀루의 오른발 중거리 슈팅 등으로 분위기를 이어갔으나 득점에 실패하며 전반전을 0-0으로 끝마쳤다.




정성래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