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포르투갈 모로코]'호날두 선제골' 포르투갈, 모로코에 1-0 리드(전반종료)
작성 : 2018년 06월 20일(수) 21:34

사진=FIFA 공식 SNS 계정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선취골을 터뜨린 가운데 포르투갈이 모로코에 리드를 잡은 채 전반전을 마쳤다.

포르투갈은 20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벌어지는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예선 B조 2차전 경기에서 모로코와 맞대결을 펼쳐 1-0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포르투갈은 호날두를 중심으로 곤살루 게디스, 윌리암 카르발류, 베르나르두 실바, 주앙 마리우, 주앙 무티뉴, 세드릭 소아레스, 주제 폰테, 라파엘 게레이로, 후이 파트리시우 골키퍼가 나섰다.

모로코는 칼리드 부타이브를 시작으로 노르딘 암라바트, 음바르크 부소파, 유네스 벨란다, 카림 엘 아마디, 나빌 디라르, 메흐디 베나티아, 마누엘 다 코스타, 아크라프 하키미 그리고 무니르 엘 카주이 골키퍼가 출전했다.

포르투갈은 전반 이른 시간 선취골을 터뜨리며 앞서갔다.

포르투갈은 전반 4분 코너킥 상황에서 날카롭게 파고든 호날두가 다이빙 헤더 슈팅으로 모로코의 골망을 흔들었다. 호날두는 이 골로 이번 대회 4호골 고지에 오르며 대회 득점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하지만 포르투갈은 실점 이후 라인을 올리며 공격적으로 나선 모로코의 기세에 다소 밀리기 시작했다.

모로코는 지예흐, 암라바트, 벨란다 등 빠른 공격수들을 앞세워 포르투갈의 골문을 정조준했다. 모로코는 전반 23분 지예흐가 날카로운 슈팅까지 시도하며 포르투갈의 간담을 서늘케 했다.

하지만 포르투갈은 모로코의 공세를 잘 막아내며 리드를 유지했다. 모로코는 전반 막판 코너킥 상황에서 나온 헤더가 베나티아의 발끝에 닿지 못하며 무득점에 그쳤다.

전반전은 포르투갈의 1-0 리드로 종료됐다.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