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폴란드 세네갈]'니앙 추가골' 세네갈, 폴란드에 2-0 리드(2보)
작성 : 2018년 06월 20일(수) 01:24

음바에 니앙(좌) / 사진= gettyimages


[스포츠투데이 정성래 기자] 세네갈이 음바에 니앙의 추가골로 2점차 리드를 잡았다.

세네갈은 20일 오전 0시(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옷크리티예아레나에서 열린 2018년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H조 조별예선 1차전 경기 폴란드전에서 후반 16분 니앙의 추가골로 2-0으로 앞서 나갔다.

폴란드는 '세계 최고의 스트라이커'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를 중심으로 아르카디우스 밀리크, 야쿱 브와슈치코프스키, 표트르 지엘린스키, 카밀 그로시키, 그제고슈 크리호비악, 루카즈 피슈체크, 카밀 글리크, 치오네크, 리부스 그리고 슈체츠니 골키퍼가 선발로 출격했다.

세네갈은 '마네 KING' 사디오 마네를 시작으로 음바예 니앙, 이스말리아 사르, 마메 디우프, 알프레드 은디아예, 살리프 사네, 이드리사 게예, 무사 와구에, 유스프 사발리, 칼리두 쿨리발리 그리고 카딤 은디아예 골키퍼가 나섰다.

세네갈은 좌우 측면 자원들의 빠른 스피드를 이용해 공격을 전개했다. 전반 18분 사발리의 돌파 후 전진패스가 니앙에게 연결됐고, 니앙이 슈팅을 시도하는 등 세네갈이 경기를 주도했다.

득점은 전반 37분 터졌다. 니앙이 좌측에서 경합한 후 공을 소유해 마네에게 패스했고, 마네가 이를 게예에게 연결했다. 게예가 페널티 에어리어 정면에서 슈팅을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