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이런 게 방탄스타일" 방탄소년단, 급이 다른 글로벌 컴백 [ST스페셜]
작성 : 2018년 05월 18일(금) 09:39

방탄소년단 컴백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방탄소년단이 돌아온다. 전작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이후 8개월 만에 역대급 컴백이다.

방탄소년단은 오늘(18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에서 방탄소년단은 가면을 쓴 사랑의 끝, 이별의 아픔과 상실감을 표현한다. 타이틀 곡 '페이크 러브'는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로,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이다.

이밖에도 제이홉의 믹스테이프 수록곡 '에어플레인(Airplane)'의 연장선인 '에어플레인 pt.2', 세상에서 가장 약한 영웅 앙팡맨(Anpanman)의 모습을 방탄소년단에게 빗댄 '앙팡맨', 정국이 프로듀싱한 팬송 '매직 숍(Magic Shop)', 아미(ARMY)에 대한 마음을 담은 '러브 메이즈(Love Maze)', 슈가가 신년인사로 전한 "꿈이 없어도 괜찮습니다"라는 말을 확장해 만든 '낙원',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참여한 진 지민 뷔 정국의 유닛 곡 '전하지 못한 진심', 아날로그적 사운드가 특징인 '134340', EDM 장르곡 '쏘 왓(So What)', 뷔의 보컬이 돋보이는 '인트로 : 싱귤러리티(Intro : Singularity), 앨범의 끝을 장식하는 '아우트로 : 티어(Outro : Tear)'까지 총 11곡이 수록됐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컴백 전부터 각종 기록들을 경신하며 '기록소년단'다운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러브 유어셀프 승 '허''로 선주문량 105만장을 기록했던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에서는 동기간 대비 40만장 가까이 증가한 144만장을 기록하며 더블 밀리언셀러 달성을 예고했다.

해외 반응도 뜨겁다. 방탄소년단은 20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를 통해 새 앨범의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전세계가 집중하는 시상식에서 첫 무대를 선보이는 만큼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를 비롯한 빌보드 핫100 차트 순위 등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상황이다.

이미 미국 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Amazon)에서 예약 판매 실시 하루 만에 CDs & Vinyl 부문 베스트 셀러 1위에 오르며 해외 팬들의 높은 기대치를 입증했다.

국내는 24일 Mnet '방탄소년단 컴백쇼(BTS COMEBACK SHOW)'가 첫 무대다. 타이틀곡과 수록곡 무대, 스페셜 영상 등이 90분에 걸쳐 공개될 것으로 예상돼 팬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8월 25, 26일 서울을 시작으로 '러브 유어셀프' 투어에 돌입한다. 미국, 캐나다, 영국,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등 11개 도시에서 22회 월드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