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롯데시네마 '안전문화 사회공헌활동 업무 협약식' 진행
작성 : 2018년 03월 30일(금) 14:49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롯데시네마가 행정안전부와 '안전문화 사회공헌활동 업무 협약식'을 마쳤다.

롯데시네마(대표 차원천)는 측은 30일 "지난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행정안전부와 '안전문화 사회공헌활동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참여기업들은 올해 ▲취약계층 안전활동 지원 ▲생애주기별 안전체험교육 추진 ▲안전문화활동 콘텐츠 및 안전신문고에 대한 공동 홍보활동 등을 실시하게 된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차원천 롯데시네마 대표, 박두용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 등 22개 민관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롯데시네마는 2017년에도 행정안전부와 협약식을 맺고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통해 민관합동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전국적인 스크린을 활용해 대국민 안전 홍보 캠페인에 동참해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롯데시네마는 또한 전국에 있는 시민 안전체험관을 통해 재난 및 안전체험을 진행했으며, 공공장소에서의 응급 환자에 대한 대처 능력 강화를 위해 실습용 마네킹 및 심장제세동기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 중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지진사고 대처 등 사고예방을 위해 자체 교육영상을 제작 ? 배포해 왔다.

롯데시네마 차원천 대표는 "‘'안전은 투자'라는 안전의식에 대한 신념으로 고객 안전을 위해 영화관 안전관리 역량을 향상시켜왔다"며 "많은 관객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는 영화관 특성을 살려 안전문화 확산에 앞정서겠다"고 전했다.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