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영화 '보안관' 흥행 영웅은 감초 조연 배정남?
작성 : 2018년 02월 16일(금) 17:37

'보안관' 스틸 / 사진=롯데 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영화 '보안관'이 16일 오후 5시 30분부터 SBS에서 방영되는 가운데 '보안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범죄 코미디물 '보안관'은 과잉 수사로 잘리고 낙향한 전직 형사 대호(이성민)가 고향 기장의 보안관을 자처하던 중 벌어지는 이야기다. 평화롭던 동네에 비치타운 건설을 위해 성공한 사업가 종진(조진웅)이 서울에서 내려온 그때, 인근 해운대에 마약이 돌기 시작하도 종진의 모든 행보가 의심스러운 대보가 그를 마약사범으로 의심해 처남 덕만(김성균)을 조수로 '나 홀로 수사'에 나서는 이야기다.

지난 2017년 5월3일 개봉한 '보안관'은 누적관객수 258만8628명을 기록하며 흥행했다. '보안관' 흥행 공신 중 한 명으로 배우 배정남을 들 수 있다. 배정남은 영화 속에서 에어컨 설치기사이자 대호를 지지하는 춘모를 연기했다. 영화 속에서는 적은 비중이었지만 배정남은 MBC '황금 어장-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구수한 입담으로 영화의 홍보를 톡톡히 했다.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하며 화제에 오른 것. '보안관' 홍보 활동을 통해 배정남은 기존의 패션 스타를 넘어 친근한 이미지를 입었다. 이후 대세들만 출연한다는 MBC '무한도전'에까지 출연하는 등 배정남은 '보안관'으로 자신의 새로운 매력을 알렸다.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