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정우 "'흥부', 故 김주혁 출연에 용기 얻어 선택" [인터뷰 스포일러]
작성 : 2018년 02월 06일(화) 12:42

정우 /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채윤 기자] 배우 정우가 영화 '흥부'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6일 서울 종로구 팔판동 한 카페에서 영화 '흥부'(감독 조근현·제작 영화사 궁) 개봉을 앞둔 정우 인터뷰가 진행됐다.

'흥부'는 붓 하나로 조선 팔도를 들썩이게 만든 천재작가 흥부가 남보다 못한 두 형제로부터 영감을 받아 세상을 뒤흔들 소설 '흥부전'을 집필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사극 드라마. 정우는 극중 조선 최고의 천재작가 흥부 역을 맡았다.

이날 정우는 '흥부' 출연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 배우로서의 부담감이 있었고, '도전'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시나리오였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특히 배우의 몫이 큰 작품이었다. 그래서 김주혁 선배님이 출연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어서 선택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또 정우는 "'흥부'는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좀 더 어려운 작품이었다. 시나리오 볼 때 보통 머릿속으로 상상하지 않나. '이 촬영은 이런 느낌으로, 이런 정도의 어떤 힘듦이 있을 것이다'라고 생각했는데 그것보다 더 어려웠다. 흥부 캐릭터 자체가 우여곡절이 많았던 캐릭터다보니 복합적인 감정들 때문에 쉽지 않았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한편 '흥부'는 오는 14일 개봉한다.




이채윤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