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서·이영은 교수' 서울예원실용전문학교, 신·편입생 모집
작성 : 2018년 01월 16일(화) 09:00
김종서 이영은 / 사진=서울예원실용전문학교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실용음악계열, 연기예술계열 특성화 학교인 서울예원실용전문학교가 2018년도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2년제 전문학사 과정인 서울예원실용전문학교는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면접으로만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 관계자는 "연예인이나 예술가의 꿈을 가진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입학상담을 받고자 방문, 전화하는 학생들이 많아졌다. 아무래도 진로 특성상 이론보다는 체계적인 실기와 개개인의 맞춤 교육과정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충족시켜주는 학교를 찾는 과정에서 본교에 지원하는 학생이 많아진 것 같다"고 전했다.
가수 김종서가 부학장으로 있는 실용음악계열은 보컬, 기악, 미디·작곡 등 세부전공별 맞춤형 교육과 실기위주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KBS 드라마 '빛나라 은수'에서 주연으로 활약한 배우 이영은이 교수로 있는 연기예술계열은 방송연예, 연극영화, 뮤지컬, 기획·제작·연출, BJ·VJ 등 다양한 실기교육과 공연을 통해 많은 경험과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학교 측은 "분야별 전문교수의 튜터제 도입을 통해 1:1 맞춤진로지도와 학생별 학습관리를 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공연과 지역문화행사 공연 등을 통해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