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브라질 콜롬비아]'프리킥 결승골' 다비드 루이스, '맨 오브 더 매치' 선정
작성 : 2014년 07월 05일(토) 07:47

브라질의 다비드 루이스(27·첼시)가 5일(한국시간) 오전 5시 브라질 포르탈레자의 에스타디오 카스텔라오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8강전 콜롬비아와의 경기에서 후반 24분 프리킥 결승골을 성공시켰다./AP 연합뉴스

[스포츠투데이 오창섭 기자]브라질의 다비드 루이스(27·첼시)가 국제축구연맹(FIFA)이 선정한 '맨 오브 더 매치'(Man of the Match)에 선정됐다.

브라질은 5일(한국시간) 오전 5시 브라질 포르탈레자의 에스타디오 카스텔라오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8강전에서 콜롬비아와 격돌했다.

다비드 루이스는 이날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전해 후반 24분 프리킥 결승골을 성공시키며 팀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후반 24분 다비드 루이스는 팀 동료 헐크(28·제니트)가 얻어낸 프리킥을 오른발 인사이드로 강하게 차 콜롬비아 골문 우측 상단에 꽂아 넣었다.

다비드 루이스는 결승골 외에도 상대 공격을 차단하고 역습 시 적극적인 공격 전개를 통해 브라질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또 선수들이 체력적으로 힘든 후반 막판이 되자 다비드 루이스는 팀 동료들에게 파이팅을 외치며 선수들의 중심을 잡았다.

한편 브라질은 이날 승리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브라질은 오는 9일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의 에스타디오 미네이랑에서 '전차군단' 독일과의 4강 맞대결을 펼친다.


오창섭 기자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