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카라바오컵]맨시티, 승부차기 끝 레스터 잡고 4강 行
작성 : 2017년 12월 20일(수) 09:01

맨체스터 시티 / 사진= 맨체스터 시티 트위터 캡처


[스포츠투데이 정성래 기자] 맨체스터 시티(맨시티)가 승부차기 끝에 레스터시티를 잡아내고 카라바오컵 4강에 진출했다.

맨시티는 20일(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의 킹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2018 잉글랜드 카라바오컵(리그컵) 레스터와의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둔 이후 승부차기로 승리하며 4강 티켓을 손에 쥐었다.

브라힘 디아즈 등 유망주들을 적절히 투입한 맨시티는 레스터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선제골도 맨시티가 넣었다. 일카이 귄도간이 전반 26분 상대 공격을 차단한 후 베르나르도 실바에게 패스했다. 실바가 이를 마무리하며 앞서 나갔다.

0-1로 끌려가던 레스터도 후반 12분 제이미 바디, 리야드 마레즈 등 핵심 선수들을 투입하며 맞불을 놨다. 레스터가 반격에 나섰으나 득점은 터지지 않았고, 경기는 맨시티의 승리로 종료되는 듯 했다.

그러나 레스터는 추가시간 카일 워커의 반칙으로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바디가 이를 성공시키며 극적으로 연장 승부에 돌입했다. 양 팀은 연장전을 득점 없이 마쳤고, 승부차기에서 4강 진출팀을 가리게 됐다.

레스터의 선축으로 시작된 승부차기, 3-3 상황에서 레스터의 네 번째 키커로 나선 바디가 실축했다. 맨시티의 성공으로 3-4가 된 상황, 맨시티 클라우디오 브라보 골키퍼는 레스터의 마지막 키커 마레즈의 킥을 막아내며 팀에 승리를 안겼다.




정성래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