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채윤 기자] 오늘날씨는 전국 곳곳에 눈이 내리고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많다가 차차 맑아지겠으나, 서해상에서 해기차로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제주도는 가끔 눈(제주도는 눈 또는 비)이 오겠습니다. 또 낮 동안에 충청내륙에도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경상서부내륙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12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전라서해안, 울릉도 독도는 5~15cm, 전라내륙, 제주도산지, 충남서해안은 3~10cm, 제주도(산지 제외), 서해5도, 충청내륙은 1~3cm다.
오전 6시 기준 현재 기온은 서울 -6도, 춘천 -6도, 강릉 -4도, 대전 -5도, 청주 -3도, 대구 -2도, 광주 -1도, 부산 1도, 제주 7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4도, 춘천 -2도, 강릉 -1도, 대전 -1도, 청주 -2도, 대구 1도, 광주 4도, 부산 5도, 제주 6도 등으로 어제보다 낮겠다.
기상청 측은 "오늘과 내일 전라도와 일부 충남서해안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면서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채윤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