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박혜미 기자] 2017년은 여느 때와 같이 열애 소식과 결혼 소식이 넘치는 행복한 한 해였다. 핑크빛 가득한 그들의 열애·결혼 소식에 많은 솔로들이 눈물을 훔치기도.
그러나 기쁜 일이 있으면 그만큼 슬픈 일도 있기 마련. 유독 많았던 결혼 소식 만큼이나 많은 결별 소식이 전해져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아름다운 커플로 응원 받던 스타들 역시 님에서 남이 되는 건 한순간이었다.
한해 동안 열애 결혼 결별 소식으로 온오프라인을 뜨겁게 달궜던 연예계 커플들. 이슈의 중심에 있었던 이들을 키워드 별로 정리해봤다.
# 첫 번째 키워드 결혼, 비♥김태희부터 송중기♥송혜교까지…아름다운 사랑의 맹세
2013년부터 공개연애를 해온 비 김태희 커플은 손편지를 통해 결혼 소식을 알렸다. 두 사람은 양가 부모님과 본인들의 뜻에 따라 올해 1월 19일 천주교에서 예식을 올렸다. 이어 5월에는 김태희의 임신 소식까지 전해지며 수많은 팬의 축하를 받았고 10월 25일 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고맙습니다. 예쁜 공주님이에요. 세상에 도움이 되는 아이로 잘 키우겠습니다"라며 김태희의 딸 출산 소식을 알렸다.
올해 초 결혼식을 올린 류수영 박하선 커플은 MBC '투윅스'를 통해 처음 만나 1월 22일 2년간의 열애 끝에 부부의 연을 맺었다. 이후 8월 24일 박하선은 소속사를 통해 "기다리고 기다리던 예쁜 딸을 만나게 되어 벅차다. 출산 소식에 주위의 많은 분들이 축복해주고 있는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건강하고 예쁘게 잘 키우겠다"라며 출산 소식까지 전해 많은 축하를 받았다.
주상욱 차예련 커플 역시 MBC '화려한 유혹'을 통해 인연을 맺어 공개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렸다. 드라마 종영 후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된 둘은 1년 반 열애 끝에 지난 5월 백년가약을 맺었다. 최근 깜짝 임신 소식까지 전한 두 사람은 내년 출산을 앞두고 있다.
MBC '가화만사성'으로 맺어진 커플 이상우 김소연도 6월 9일 웨딩마치를 울렸다. '가화만사성' 종영 직후 연인으로 발전하게 된 둘은 1년간의 열애 끝에 결혼까지 골인하며 많은 이의 축하 속에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 최근 김소연은 이상우가 출연하던 MBC '20세기 소년소녀'에도 특별출연하며 내조퀸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신화 에릭 또한 깜짝 결혼 소식을 전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2014년 나혜미와의 한 차례 열애설이 불거지자 이를 부인하던 에릭은 이후 3년 만에 열애를 공식 인정했다. 또 열애 인정 직후 불거진 결혼설에 대해서는 "사실 무근"이라는 입장을 전하더니 2개월 만에 결혼을 발표했다. 에릭 나혜미는 7월 1일 가족과 친지들을 비롯한 가까운 지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올해 가장 핫한 커플은 이 커플이 아닌가 싶다. 지난해 KBS2 '태양의 후예'에서 상대역으로 처음 만나 인연을 맺은 송중기 송혜교 커플은 극 중에서 실제에 가까운 로맨스 연기를 펼치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태양의 후예' 이후 두 사람은 몇 차례의 열애설에 휩싸였지만 때마다 이를 부인해왔고 미국 뉴욕 데이트 목격담, 발리 동반 여행 등의 정황 포착에도 "사실무근"이라며 이를 부인해왔다. 하지만 그로부터 약 보름 뒤 그들은 양측 소속사를 통해 10월 31일 결혼소식을 깜짝 발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톱스타 간의 만남과 결혼이라는 점은 국내 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 두 번째 키워드 열애, 윤현민♥백진희부터 서인국♥박보람까지…우리 지금 행복해요
MBC '내 딸 금사월'을 통해 인연을 맺은 윤현민 백진희는 3번의 열애설 부인 끝에 3월 17일 공식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두 사람은 여러 차례 불거진 열애설을 매번 부인해 왔지만 한 매체에 포착된 데이트 사진에 "'금사월' 종영 후부터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윤현민 백진희는 최근 진행된 제작발표회, 인터뷰에서도 서로를 언급할 만큼 행복한 연애를 이어가고 있다.
류준열 혜리 커플은 2015~2016년 방송된 tvN 드라마 '응답하라1988'에 함께 출연하며 인연을 맺었다. 8월 16일 두 사람의 열애설과 함께 데이트 현장이 단독 보도되자 류준열 소속사 측은 "류준열이 최근 혜리 씨와 친한 동료에서 연인으로 발전해 조심스럽게 만남을 가지고 있다. 팬 여러분께 갑작스럽게 열애설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라는 공식입장과 함꼐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가장 최근 열애소식을 전한 커플은 서인국 박보람 커플이다. 양 측 소속사는 12월 6일 "두 사람이 1년 6개월 째 열애 중이다"라며 연인 사이임을 인정했다. 두 사람은 Mnet '슈퍼스타K' 출신 가수라는 공통점이 있다. 서인국은 시즌1의 우승자로, 박보람은 시즌2 TOP10 안에 들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가수뿐만 아니라 연기자로서도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서인국과 다양한 OST에 참여하며 독보적인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보람의 열애 소식에 많은 이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 세 번째 키워드 결별, 설리·최자부터 수지·이민호까지…님에서 남으로
2015년 3월부터 사랑을 키워오던 온주완 조보아가 1월 20일 결별 소식을 전했다. tvN '잉여공주'를 통해 연인으로 발전한 두 사람은 많은 이의 부러움을 받으며 예쁜 사랑을 이어갔지만 열애 2년 만에 마침표를 찍어 안타까움을 샀다.
2016년 5월 열애 사실을 인정하며 공개커플로 열애를 이어오던 유이 이상윤도 1월 25일 1년여 간의 연애를 끝냈다. 지인의 소개로 만나 서로를 응원하며 사랑을 키워가던 둘의 결별 소식에 양측 소속사는 "바쁜 스케줄로 자연스럽게 사이가 멀어졌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최자와 설리는 지난 2014년 8월 열애를 인정한 후 2년 7개월 만에 결별하게 됐다. 3월 6일 양 측은 "본인 확인 결과 결별이 맞다. 좋은 선후배 사이로 남기로 했다"고 결별 사실을 공식 인정했다. 그간 SNS를 통해 스킨십 사진을 게시하는 등 거침없는 애정을 보였던 두 사람의 결별 소식에 많은 이의 관심이 쏟아졌고 두 사람은 이후 재결합설에 휘말리기도 했지만 설리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안 사귄다"라며 이를 직접 부인하기도 했다.
17살이라는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사랑을 키워오던 김고은 신하균도 8개월 만에 결별 소식을 전했다. 스킨스쿠버 동호회에서 만나 취미생활을 공유하며 친분을 쌓은 두 사람은 이후 연인관계로 거듭났지만 3월 22일 "바쁜 스케줄 탓에 한 달 전 헤어졌다"라며 결별 소식을 전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2014년 열애를 시작한 연상연하 커플 예은 정진운은 지난해 9월 공개 열애를 선언해 많은 축하를 받았다. JYP에서 한솥밥을 먹던 두 사람은 정진운이 2015년 4월 미스틱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한 뒤에도 서로를 응원하며 가요계 대표 장수 커플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4월 24일 두 사람은 열애 인정 4년 만에 결별, 동료 사이로 돌아가게 됐다.
'카이스탈'이라는 애칭을 얻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SM 공식커플 카이 크리스탈 역시 6월 1일 교제한 지 1년여 만에 결별했다. 두 사람은 바쁜 일정 탓에 만남이 줄어들면서 관계가 소원해졌다고. 카이와 크리스탈은 지난해 4월 교제 사실을 인정했으며 약 1년 2개월 만에 결별 소식을 전했다.
주지훈과 가인은 가인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연인 관계로 발전, 2014년 5월 교제 한 달 만에 열애를 인정했다. 그러나 7월 7일 양측은 결별 사실을 인정하며 3년 열애에 마침표를 찍게 됐다. 지난 한 달간 줄기차게 두 사람을 따라다니던 '결별설'이 끝내 사실로 드러나자 네티즌들은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주지훈과 가인 측은 "두 사람이 헤어진 것이 맞다"라고 밝혔지만 결별 사유에 대해서는 "사생활"이라고 선을 그었다.
남주혁과 이성경은 MBC '역도요정 김복주'에서 연인으로 호흡을 맞추며 연인관계로 발전. 4월 24일 연인사이임을 공식 인정했다. 'YG 사내 공식 1호 커플'이라는 수식어로 주목받기도 한 이들은 '역도요정 김복주'에서 풋풋하면서도 달달한 연인 호흡을 맞추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두 사람은 최근 각자의 바쁜 일정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멀어지게 됐고 결국 결별을 하게 됐다. 8월 18일 결별을 공식 인정한 이들은 4개월 만에 각자 위치로 돌아가 서로를 응원하는 좋은 선후배 사이로 남게 됐다.
이준기와 전혜빈은 드라마 '조선총잡이' 이후 4번째 열애설 만에 공개 열애를 시작했으나 8월 25일 4개월 만에 헤어져 아쉬움을 자아냈다. 바쁜 스케줄로 인해 관계가 소원해지면서 자연스럽게 헤어지게 됐다고. 이로써 이준기 전혜빈은 공개열애 1년 만에 종지부를 찍게 됐다.
지난 1월 열애 사실을 쿨하게 인정한 보아 주원은 11월 13일 공개열애 10개월여 만에 이별 소식을 전했다. 지난 5월 16일 주원의 군 입대로 고무신 대열에 합류한 보아였으나 입대 6개월 만에 결별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양측 소속사는 "최근 헤어진 게 맞다"라며 결별 사실을 공식 인정했으나 양 측 모두 구체적인 결별 사유에 대해선 밝히지 않았다.
수지 이민호는 2015년 3월 런던 밀월여행이 한 언론사 카메라에 포착되며 공개연애를 인정했다. 연예계 대표 커플로 많은 응원을 받던 이들이었으나 두 사람은 11월 16일 열애 3년 만에 결별을 공식 인정했다. 양측은 "본인 확인 결과 최근 헤어진 것이 맞다"라며 "두 사람의 결별 시기나 이유는 사적인 부분이라 확인할 수 없는 점 양해 바란다"라는 입장을 전하기도 했다.
박혜미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