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맨유, 바젤에 0-1 충격패…16강 확정 실패
작성 : 2017년 11월 23일(목) 08:36

맨유 바젤 / 사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트위터 캡처

[스포츠투데이 정성래 기자]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FC바젤에 패하며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을 확정짓는데 실패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는 23일(한국시간) 스위스 바젤의 장크트야코프파르크에서 열린 FC바젤과의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A조 조별리그 5차전 경기에서 0-1로 패했다. 이날 무승부만 거둬도 16강 진출을 확정 지을 수 있었던 마지막 경기를 통해 16강 진출을 노리게 됐다.

맨유는 높은 점유율과 날카로운 공격으로 전반전을 주도했다. 로멜로 루카쿠가 날카로운 움직임을 보였으나 득점을 터트리지 못했다. 결과를 만들지 못했던 맨유는 전반 41분 좋은 기회를 맞이했다. 안토니 마샬이 시도한 오른발 감아차기가 골대를 때렸다. 전반 45분 마르코스 로호의 슈팅도 수비 맞고 굴절된 후 크로스바를 맞았다.

전반전을 아쉽게 마친 맨유는 더욱 거세게 바젤을 압박했다. 결과를 만들어내지 못한 맨유는 후반 중반 마커스 래쉬포드와 네마냐 마티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까지 투입하며 총력전을 펼쳤다. 그러나 골은 오히려 바젤에서 나왔다. 바젤은 후반 43분 역습 상황에서 왼쪽에서 올라온 땅볼 크로스를 미하엘 랑이 마무리하며 극적인 1-0 승리를 챙겼다.


정성래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