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스위스 온두라스]선발 명단 발표, 샤키리-팔라시오스 맞대결!
작성 : 2014년 06월 26일(목) 03:12

스위쉬 축구대표팀/ Getty Images

[스포츠투데이 오대진 기자]2014 브라질 월드컵 16강을 노리는 스위스(6월 피파랭킹 6위)와 월드컵 첫 승을 노리는 온두라스(33위)가 맞붙는다.

스위스와 온두라스는 26일(한국시간) 오전 5시 브라질 마나우스의 아레나 아마조니아에서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E조 3차전 경기를 치른다.

경기에 앞서 양 팀의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오트마르 히츠펠트 감독이 이끄는 스위스 대표팀은 4-2-3-1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최전방 원톱으로 요시프 드르미치(22·FC 뉘른베르크)가 나서고, 세르단 샤키리(23·바이에른 뮌헨)와 그라니트 샤카(22·뮌헨글라드바흐), 아드미르 메흐메디(23·프라이부르크)가 뒤를 받친다.

수비형 미드필더진에는 괴칸 인러(30·나폴리)와 발론 베라미(29·나폴리)가 위치한다.

수비진은 스테판 리히슈타이너(30·유벤투스)와 요한 주루(27·함부르크), 파비안 셰어(23·FC 바젤), 리카르도 로드리게스(22·볼프스부르크)가 출전한다. 골키퍼는 디에고 베날리오(31·볼프스부르크)다.

온두라스 축구대표팀/ Getty Images


이에 맞서는 온두라스 대표팀은 4-4-2 전술로 나선다. 1차전 프랑스전에서 퇴장 당했던 중원의 핵 윌슨 팔라시오스(스토크시티)가 이번 경기에 돌아온다.

온두라스는 최전방에 카를로 코스틀리(레알 에스파냐)와 제리 벵스톤(뉴잉글랜드)을 내세웠다. 중원에는 윌슨 팔라시오스와 호르헤 클라로스(모타과), 로헤르 에스피노사(위건), 오스카르 보닉 가르시아(휴스턴)가 포진했다.

수비진은 마이노르 피게로아(헐시티)를 중심으로 브라이안 베켈리스(올림피아), 빅토르 베르나르데스(새너제이), 후안 카를로스 가르시아(위건)가 포백을 형성한다. 골키퍼는 노엘 바야다레스(올림피아)가 맡았다.


오대진 기자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