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영화 '공범자들' 오늘(1일) 18만명 돌파 "역주행 중"(공식입장)
작성 : 2017년 09월 01일(금) 17:12

공범자들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영화 '공범자들'(감독 최승호)이 9월 1일(금) 18만 명 관객을 돌파했다.

'공범자들' 배급사 엣나인필름 측은 1일 "오늘(1일) 오전 11시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영화 '공범자들'이 누적관객수 18만 249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배급사 측은 "금주 주말 20만 명 관객 돌파가 확실한 가운데, 개봉 3주차임에도 불구하고 박스오피스 10위권 내에서 연일 역주행을 거듭하고, 또한 예매율 역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배급사 측은 '공범자들' 흥행의 이유에 대해 다큐멘터리를 뛰어 넘는 영화적 재미와 감동을 꼽았다. 다큐멘터리는 지루할 것이라는 편견을 보기 좋게 깨트렸고 이에 관객들은 여느 상업영화 못지 않게 흥미진진하고 몰입감이 뛰어나다고 평가하고 있다는 것.

또한 국회 상영을 비롯해 파주시와 고양시 시민단체, 법원노조, 전교조, 중앙대 민주동문회 등 단체관람 열풍이 불면서 흥행 열기가 더해지고 있다. 또한 최근 MBC PD와 기자, 아나운서 등이 대규모로 제작거부를 나서면서 공영방송의 문제점이 알려지자 영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높아져 앞으로의 흥행세에 대한 전망이 밝다. 성원에 감사코자 오늘(1일) 메가박스 하남스타필드 20시 상영 후 김범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최승호 감독의 GV를 진행한다. 현장구매 및 메가박스 PC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하다.

영화 '공범자들'은 '자백' 최승호 감독의 신작으로 KBS, MBC 등 공영방송을 망친 주범들과 그들과 손잡은 공범자들이 지난 10년간 어떻게 우리를 속였는지, 그 실체를 파헤치는 작품이다.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