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슈퍼배드3' 역대 시리즈 애니메이션 전세계 흥행 수익 1위
작성 : 2017년 08월 07일(월) 14:07

'슈퍼배드3'


[스포츠투데이 이채윤 기자] '슈퍼배드3'가 역대 일루미네이션 최고 스코어 경신은 물론, 역대 애니메이션 시리즈 통틀어 전 세계 흥행 수익 1위에 등극하는 놀라운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7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슈퍼배드3'는 누적 관객 수 265만3,219명을 기록하며 일루미네이션 사상 최고 흥행작인 '미니언즈'의 최종 스코어 262만5,572명를 개봉 13일 만에 갈아치웠다.

뿐만 아니라 '슈퍼배드' 시리즈(스핀오프 '미니언즈' 포함)의 전 세계 흥행 수익이 35억 5천 2백만 달러를 돌파하면서 '슈렉' 시리즈(스핀오프 '장화신은 고양이' 포함)의 전 세계 흥행 수익 약 35억 1천만 달러까지 따돌리게 되어 역대 시리즈 애니메이션 전 세계 흥행 수익 1위로 등극했다. 특히 이는 '슈퍼배드' 시리즈가 '슈렉' 시리즈의 편수보다 한 편 적은 4편의 작품 수로 일궈낸 기록임은 물론, 무려 7년만에 깨진 흥행 기록으로 더욱 특별한 의미를 전한다. 이렇듯 끊임없는 흥행 기록으로 여름 극장가 속 '슈퍼배드3'의 진가를 입증한 가운데, 목전에 둔 300만 돌파까지 기대를 모으며 흥행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슈퍼배드3'는 악당 은퇴를 선언한 그루에게 실망해 스스로 악당이 되기를 결심한 미니언과 쌍둥이 동생 드루의 존재로 슈퍼배드의 운명을 깨닫게 된 그루의 본업복귀 프로젝트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이채윤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