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스포츠투데이가 레모니즈를 이용하는 30만 유저의 실제 예측 빅데이터 자료를 활용해 경기의 승패를 예상해 보고, 경기 분석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합니다. 스포츠투데이와 레모니즈가 함께 합니다.
◆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vs 볼티모어 오리올스
볼티모어의 선발로 등판하는 크리스 틸만은 지난달 29일 텍사스 레인저스전서 4.1이닝 8실점을 허용하며 조기 강판 당했다. 틸만은 최근 선발로 등판한 10경기에서 승리 없이 5패를 기록했다. 하지만 틸만은 디트로이트를 상대로 최근 10경기에서 7승 0패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디트로이트의 선발 맷 보이드는 최근 3경기서 모두 6이닝 이상 소화하며 3실점 이내의 성적으로 3연승을 달리고 있다. 보이드는 올 시즌 불티모어와 맞대결에서 2.1이닝 7실점으로 조기강판 된 바 있다.
볼티모어는 최근 5연승을 달리며 투타밸런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디트로이트 역시 최근 5경기 4승1패로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선발 매치업에서는 상대전적에서 압도적인 틸만의 우위를 예상하며, 타격감에서 앞선 볼티모어가 연승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 선발 선수 정보
-크리스 틸만(볼티모어) 시즌 성적: 1승 6패, 평균자책점 7.65
-맷 보이드(디트로이트) 시즌 성적: 5승 5패, 평균자책점 5.30
▶ 해외배당 분석과 레모니즈 유저 빅데이터 흐름
볼티모어-디트로이트의 국내 배당은 볼티모어 승 1.62배, 디트로이트 승 1.79배로 발표됐다. 해외 배당은 볼티모어 승 1.8배, 디트로이트 승 2.05배다. 3일 진행된 중간 투표 결과, 각 그룹별 비율의 차이는 있으나 전반적으로 볼티모어의 승리를 예상하는 흐름이다. MLB 예측 적중률 중하위-전체 유저의 61%, 중상위권 유저의 88%, 최상위권 유저의 90%가 볼티모어 승을 선택했다.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