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칭 행사 'GG 투게더' 환호와 함께 스타트
작성 : 2017년 07월 30일(일) 21:13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 사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공식 트위터 캡쳐

[스포츠투데이 정성래 기자]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칭 행사 'GG투게더'가 팬들의 환호와 함께 화려한 막을 올렸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칭 행사 'GG투게더'가 30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특설 무대에서 시작됐다.

오는 8월 15일 전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지난 3월 한국에서 최초 공개된 이후 지금까지 주요 발표가 있을 때마다 국내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아왔다. GG 투게더는 스타크래프트가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한국에서만 진행되는 행사로서, '국민 게임'으로 사랑받아 온 스타크래프트의 새로운 시작을 팬들과 그리고 블리자드에서 방한한 스타크래프트 개발자들과 함께 축하하고, 행사 종료와 동시에 전국 PC방에서 시작되는 PC방 프리미어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번 행사에는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는 이스포츠 이벤트 매치와 축하 공연, 그리고 블리자드 관련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블리자드 스토어 등 팬들을 위해서 준비된 다양한 볼거리로 채워진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이벤트 매치에는 임요환, 홍진호, 이윤열, 기욤 패트리, 박정석, 국기봉, 이영호, 이제동, 김택용 선수가 출전해 이날 행사를 찾는 팬들의 높은 기대에 맞는 기념비적인 무대가 꾸며진다. 이제동, 김택용, 이영호는 제 4 경기에서 서로 한번씩 1:1 경기를 치르게 된다.

행사장에서 7월 29일, 30일 양일간 운영되는 블리자드 스토어에서는 미래의 스타크래프트 챔피언이자 오버워치의 한국인 영웅으로 사랑받고 있는 D.Va 스태츄가 한국에서 처음 전시되며, 다양한 특전을 담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의 초회판 5,000개가 현장 판매된다.

'GG 투게더' 행사는 스타크래프트 팬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당일 오전 11시부터 현장에서 입장권 배부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입장은 오후 6시30분부터 시작된다.

행사장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팬들은 OGN, XTM, 티빙, 네이버, 카카오TV, 트위치,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로 이날 행사를 함께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날 행사 종료와 함께 2주 간 한국에서만 진행되는 'PC방 프리미어(선공개)'가 시작되어, 국내 스타크래프트 팬들은 8월 15일 정식 출시에 앞서 PC방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미리 즐길 수 있다. 출시 행사 직후 시작해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되는 'PC방 프리미어' 기간 동안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는 누구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정식 출시 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게임 라이선스 없이도 즐길 수 있다.


정성래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