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st프리뷰]'물오른 타선' WSH, COL 제물로 3연승 정조준(7/29)
작성 : 2017년 07월 28일(금) 17:13

사진=레모니즈 제공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스포츠투데이가 레모니즈를 이용하는 30만 유저의 실제 예측 빅데이터 자료를 활용해 경기의 승패를 예상해 보고, 경기 분석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합니다. 스포츠투데이와 레모니즈가 함께 합니다.


▶ 콜로라도 로키스 vs 워싱턴 내셔널스
워싱턴의 선발로 등판하는 테너 로크는 최근 선발 2경기(신시내티 레즈전 6이닝 3실점, 애리조나 다이어몬드벡스전 7이닝 2실점)에서 호투하며 개인성적 2연승을 이어오고 있다. 로크는 올 시즌 콜로라도와 맞대결에서 지난 4월 27일 5이닝 2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콜로라도의 선발 게르만 마르케스는 7월 등판한 4경기에서 3승0패, 25.4이닝 11실점으로 좋은 투구지표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마르케스는 지난 4월 26일 워싱턴과 맞대결에서 4이닝 8실점으로 대량 실점하며 패전투수가 됐다.

워싱턴은 밀워키 브루어스에 위닝시리즈를 거뒀다. 특히 마지막 경기에서는 팀 홈런 8개를 기록하며 막강한 화력을 보여줬다. 반면 콜로라도는 홈 경기력에 미치지 못하는 부진한 타격감을 원정에서 보여주며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게 스윕 당했다. 선발 매치업에서 박빙의 승부가 예상되는 만큼 타격감에서 앞선 워싱턴이 유리한 경기를 할 것으로 보인다.

* 선발 선수 정보
-테너 로크(워싱턴)시즌 성적: 8승 6패, 평균자책점 4.83
-게르만 마르케스(콜로라도) 시즌 성적: 8승 4패, 평균자책점 4.20

▶ 해외배당 분석과 레모니즈 유저 빅데이터 흐름
국내 프로토 배당은 워싱턴 승 1.5배, 콜로라도 승 1.96배로 발표됐다. 중하위-전체 유저의 82%가 워싱턴의 승리를, 18%가 콜로라도의 승리를 예상해 전체 예측과 상위권 예측이 비슷한 분석을 내놓은 상태다. MLB 예측 적중률 중상위권 유저의 81%, 최상위권 유저의 90% 역시 워싱턴 승에 예측 투표가 몰렸다.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