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스포츠투데이가 레모니즈를 이용하는 30만 유저의 실제 예측 빅데이터 자료를 활용해 경기의 승패를 예상해 보고, 경기 분석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합니다. 스포츠투데이와 레모니즈가 함께 합니다.
▶ LA 다저스 vs 시카고 화이트삭스
양 팀의 최근 기록이 대조적이다. 화이트삭스는 4연패로 부진한 반면, 다저스는 9연승으로 자신감이 가득 찬 상태다. 홈팀 화이트삭스의 선발 미겔 곤잘레스는 최근 등판한 10경기에서 2승8패로 최근 4경기 연속 패배를 기록하고 있다. 곤잘레스는 최근 피안타율과 피홈런율이 눈에 띄게 높아졌고, 중요 상황에서 볼넷을 주며 불안한 피칭을 이어오고 있다. 다저스의 타자들과는 첫 맞대결을 펼친다.
다저스의 선발 클레이턴 커쇼는 최근 등판한 7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머쥐며 에이스로서 면모를 여지없이 보여주고 있다. 커쇼는 지난 10일 캔자스시티 로얄스전서 9이닝 2실점 완투승을 거둔 바 있고, 화이트삭스와의 상대전적에서는 3경기 1승1패를 기록하고 있다.
화이트삭스는 최근 4연패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선발진이 경기 초반부터 무너졌다. 반면 다저스는 완벽한 투타밸런스를 유지 하고있다. 압도적인 선발 차이와 팀 분위기에 앞선 다저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 선발 선수 정보
-미겔 곤잘레스(화이트삭스) 시즌 성적: 4승 8패, 평균자책점 5.15
-클레이턴 커쇼(다저스) 시즌 성적: 14승 2패, 평균자책점 2.18
▶ 해외배당 분석과 레모니즈 유저 빅데이터 흐름
화이트삭스 승 배당은 3.26배, 다저스 승 배당은 1.15배로 배당차이가 큰 편이다. 18일 오후 2시 기준 발표된 초기 해외 배당은 화이트삭스 승 3.65배, 다저스 승 1.3배였다. 하지만 한 시간 뒤 화이트삭스 배당은 3.7배로 상승했고, 다저스 승 배당은 1.29배로 하락했다. 중간 투표에서는 다저스의 압도적인 승리를 예상하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전체 유저의 95%가 다저스 승을 선택한 반면, 약 5%만이 화이트삭스의 승리를 예상했다.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