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스포츠투데이가 레모니즈를 이용하는 30만 유저의 실제 예측 빅데이터 자료를 활용해 경기의 승패를 예상해 보고, 경기 분석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합니다. 스포츠투데이와 레모니즈가 함께 합니다.
▶ 신시내티 레즈 vs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홈팀 애리조나의 선발로 등판하는 잭 그레인키는 올 시즌 홈에서 10경기에 등판해 8승 0패, 평균자책점 2.67을 기록하며 홈에서 극강의 피칭을 보였다. 그레인키는 신시내티와의 상대전적에서도 최근 10경기 선발로 등판해 5승2패를 기록하며 믿음직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신시내티는 팀 애들먼이 선발로 등판한다. 애들먼은 최근 5경기 출전해 1승3패를 기록하며 1경기를 제외하고는 모두 5이닝 이하를 소화했다. 애들먼은 짧은 이닝만을 소화 할 뿐 만 아니라 많은 실점을 동반하고 있으며, 올 시즌 애리조나와는 첫 맞대결을 펼친다.
애리조나는 LA다저스에게 스윕 당하며 3연패를 당했다. 하지만 오늘 선발 매치업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는 만큼 에이스 잭 그레인키가 연패 스토퍼로서 역할을 해낼 것으로 보인다.
* 선발 선수 정보
-잭 그레인키(애리조나) 시즌 성적: 10승 4패, 평균자책점 3.05
-팀 애들먼(신시내티) 시즌 성적: 5승 5패, 평균자책점 4.67
▶ 해외배당 분석과 레모니즈 유저 빅데이터 흐름
양 팀의 국내 프로토 배당은 애리조나 승 1.33배, 신시내티 승 2.36배다. 해외배당은 각각 1.54배, 2.65배로 환급률을 적용했을 때 큰 차이가 나지는 않는다. 7일 진행된 중간 투표에서 약 85%의 유저가 애리조나의 승리를 점쳤다. 신시내티의 승리를 예상하는 비율은 15%에 그쳤다. 반면 상위권 예측은 정반대의 예측 흐름을 보였다. 중상위권 유저의 85%, 최상위권 유저의 75%는 신시내티의 승리를 예상했다.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