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st프리뷰]디트로이트, NL 최하위 SF 상대로 연승 얻을까(7/6)
작성 : 2017년 07월 05일(수) 18:19

디트로이트, 샌프란시스코 / 사진= 레모니즈 제공

[스포츠투데이 정성래 기자]스포츠투데이가 레모니즈를 이용하는 30만 유저의 실제 예측 빅데이터 자료를 활용해 경기의 승패를 예상해 보고, 경기 분석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합니다. 스포츠투데이와 레모니즈가 함께 합니다.


◆디트로이트 vs 샌프란시스코
▶다니엘 로이스 vs 타이 블락
홈팀 디트로이트의 선발로 등판하는 다니엘 노리스는 최근 2경기에서 6.0이닝 5실점, 3.2이닝 5실점으을 기록하며 두 경기연속 대량 실점경기를 이어오는 중이다.

한편 원정팀 샌프란시스코의 선발로 등판하는 타이 블락은 좀 더 나은 모습이다. 지난 6월 29일 콜로라도전을 6.1이닝 3실점으로 시즌 5승을 챙기며 지난 4경기 부진을 떨쳐내고 경기력 회복에 시동을 걸고 있다.

디트로이트는 최근 타격 측면에서 기복이 있으며, 연승과 연패 없이 승패를 반복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득점권에서 좋은 집중력을 보여주며 최근 7경기 6승 1패의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어 샌프란시스코가 안정적인 선발진을 토대로 승리 할 것으로 보인다.

* 선발 선수 정보

-다니엘 노리스(디트로T) 시즌 성적: 4승 6패, 평균자책점 5.00
-타이 블락(샌프란G) 시즌 성적: 5승 5패, 평균자책점 4.60

▶ 해외배당 분석과 레모니즈 유저 빅데이터 흐름

국내 프로토 배당은 디트로이트 승 1.46배, 샌프란시스코 승 2.03배로 발표됐다. 해외 배당은 각각 1.57배, 2.55배로 국내 배당과 차이가 꽤 나는 편이다. 5일 진행된 경기 중간 투표 집계에서는 양 팀 투표 비율에서 근소한 차이가 나는 상황이다. 전체 유저의 58%는 디트로이트의 승리를, 42%는 샌프란시스코의 승리를 예측했다. MLB 예측 적중률 중상위권 그룹의 경우 60%가 디트로이트 승을 선택해 디트로이트의 우위를 바라보았다. 그러나 최상위권 그룹은 정반대의 선택을 했다. 해당 그룹의 90%의 유저가 샌프란시스코 승에 예측 등록을 완료해 압도적인 승리를 예상하고 있다.



정성래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