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영화 '노무현입니다' 23일부터 크라우드펀딩 진행
작성 : 2017년 05월 17일(수) 10:50

영화 '노무현입니다' 포스터


[스포츠투데이 이채윤 기자] 크라우드펀딩 대표기업 와디즈가 오는 23일부터 이창재 감독의 다큐멘터리 영화 '노무현입니다'의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노무현입니다'의 개봉관 확보를 위한 크라우드펀딩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24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펀딩 모집금액 2억원 달성을 목표로 투자자를 모집한다. 6개월 만기의 단기채권으로 기본 표면금리 연5%가 적용되어 흥행에 상관 없이 기본 수익률을 제공한다. 다만, 추후 금액 및 조건은 변동될 수 있다.

초기 단계부터 제작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었던 '노무현입니다'는 많은 시민의 자발적인 도움으로 완성될 수 있었기에 더욱 큰 의미를 가진다. 개봉관 마련을 위해 진행하는 크라우드펀딩 역시 마지막까지 시민과 함께 영화를 완성하려는 제작사의 의지를 나타낸다.

현재 '노무현입니다'는 와디즈에서 사전예약 중이며, 이미 누적 사전예약자가 4천 300여명을 돌파한 상태다. 이는 와디즈에서 진행한 크라우드펀딩 사전예약자 신청으로는 역대 최대치를 넘어 서는 것으로 영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낸다.

펀딩 시작 30분만에 목표 금액 100%를 달성한 영화 '눈길'의 경우처럼 '노무현입니다' 역시 빠르게 목표 금액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와디즈 비즈니스실 윤성욱 이사는 "'노무현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영화 팬은 물론, 일반 대중들에게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만큼 기존 크라우드펀딩에 익숙하지 않았던 사람들도 적극적으로 펀딩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와디즈는 독립영화, 소규모 영화 펀딩은 물론, 더 많은 창작자와 다양한 장르의 영화 제작 지원을 위해 영화 분야 크라우드펀딩을 더욱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무현입니다' 크라우드펀딩에 관련한 정보는 현재 와디즈 공식 사이트 내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전 예약자의 경우 해당 펀딩에 관한 정보를 가장 빠르게 받을 수 있다.



이채윤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