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st프리뷰]6연승 행진 텍사스, 필라델피아 상대로 7연승 도전(5/17)
작성 : 2017년 05월 16일(화) 22:08

사진=레모니즈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스포츠투데이가 레모니즈를 이용하는 30만 유저의 실제 예측 빅데이터 자료를 활용해 경기의 승패를 예상해 보고, 경기 분석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합니다. 스포츠투데이와 레모니즈가 함께 합니다.

▲17일 글로브 라이프 파크, 텍사스의 7연승 가능할까
텍사스의 선발로 등판하는 다르빗슈 유는 17시즌 아직 홈에서는 패배가 없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시즌 성적도 3승2패 평균자책점 2.96으로 준수하다. 최근 4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피칭(QS)을 기록 중인 만큼 타선이 힘을 보태 준다면 시즌 4승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원정팀 필라델피아의 선발로 등판하는 제라드 에익호프는 올 시즌 3패 평균자책점 4.76을 기록했다. 아쉽게도 이번 시즌 아직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으며, 시애틀과의 경기에서는 3.2이닝 5실점(8피안타, 2피홈런)으로 강판당하며 좋지 못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 6연승을 달리고 있는 텍사스는 매 경기 1-2점차의 박빙의 승부 끝에 승리를 이어가고 있지만, 샌디에이고와 오클랜드를 상대로 모두 스윕을 했다는 점에서 분위기는 최고조이다. 반면 필라델피아는 시애틀과 워싱턴을 상대로 모두 루징 시리즈를 기록하며 다소 침체된 분위기다. 이번 경기는 선발의 무게가 단연 텍사스 쪽에 기울여지며, 텍사스가 필라델피아를 상대로 7연승을 이어가기에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레모니즈 제공


사진=레모니즈 제공


▲ 90%이상의 유저가 텍사스의 승리를 강력하게 예상하고 있다.
기분 좋게 6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경기인 만큼, 두 팀의 배당 차이가 나는 상황이다. 16일 발표된 두 팀의 국내 프로토 배당은 텍사스 승 1.37배당, 필라델피아 승 2.31배당이었다. 이후 텍사스 승이 강력하게 예상되며 텍사스 승 배당은 1.32로 하락하고, 필라델피아 승 배당은 2.47로 상승했다. 16일 밤 12시 기준 전체 유저의 약 90%가 텍사스의 승리를 예측했으며, 필라델피아의 승을 예측하는 경우는 10%에 불과했다. 텍사스의 강승을 예상하는 흐름은 중상위권 예측 유저의 투표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났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