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게임업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온라인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 게임 스타크래프트(StarCraft™)의 1.18 패치를 19일(한국시간) 적용했다.
우선, 이번 패치를 통해 모든 플레이어들은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를 포함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StarCraft Anthology)를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 올 여름 찾아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를 기다리는 수많은 스타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이 보다 손쉽게 동료와 라이벌을 규합해 게임 플레이를 함께 만끽하며 실력을 가다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구매 가능한 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1.18 패치는 창 모드, 관전자 모드 등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스타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는 여러 개선 사항들을 포함한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전체 화면이 아닌 창에서도 스타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으며 관전자 모드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다른 플레이어의 게임을 지켜볼 수 있다.
그 밖에도 1.18 패치는 APM(분당 행동 수) 표시 기능, 게임 시간 표시 기능, 리플레이 자동 저장 기능 등의 편의성 향상 및 멀티플레이 반응 속도 개선, 버그 수정, 부정 행위 방지 요소, 윈도우 7, 8.1, 10 등 최신 운영체제에서의 호환성 확보 등 게임 플레이를 더욱 안정적으로 돕는 측면을 아우르고 있다.
1.18 패치가 포함된 스타크래프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다운로드 경로는 공식 웹사이트 (https://starcraft.com/ko-kr/articles/20674424)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블리자드는 지난 3월26일, 스타크래프트를 최신 기술에 맞게 변모시킨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를 공개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의 장점인 게임 자체의 정교함과 입증된 게임 플레이, 높은 완성도의 밸런스는 고스란히 유지하면서, 최고 4K UHD 해상도로 리마스터된 그래픽과 개선된 음향 효과를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여름 출시될 예정인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www.starcraf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