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SNS 플랫폼 아프리카TV가 13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2014 브라질 월드컵' 특집 페이지를 마련하고 월드컵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아프리카TV는 월드컵 특집페이지를 통해 전 경기에 대한 실시간 중계방송을 제공한다. 또 하이라이트, 월드컵 스타, 브라질에서 생긴 일 등 다채로운 동영상을 전편 무료로 제공하며, 경기 일정과 국가별 순위 등 월드컵에 대한 전반적인 소식들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이용자들은 축구 해설가 출신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BJ들이 각자의 개성을 담아 펼치는 응원 방송도 만나볼 수 있다. 아프리카TV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응원방송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월드컵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용자 전원을 대상으로 한국 대표팀 경기 진행시 연예인 김보성과 함께 오프라인 응원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예선부터 결승까지 경기 결과를 맞출 경우 푸짐한 상품을 선사한다.
안준수 SNS플랫폼사업본부장은 "스마트폰이나 PC만 있으면 지상파 3사의 월드컵 중계는 물론 김보성을 비롯해 다수의 BJ들이 펼치는 응원 방송을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기회와 이벤트를 제공해 모두가 함께 응원하며 즐기는 문화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상필 기자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