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프로 코스프레팀 스파이럴캣츠가 모바일 카드배틀 RPG '큐라레: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의 주인공 캐릭터인 '미우(MIU)'의 코스프레를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한 코스프레는 최근 론칭 3주년을 맞아 'Rebirth(리버스)'라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화제가 됐던 모바일 카드배틀 RPG '큐라레'의 주인공 캐릭터 '미우(MIU)'로 스파이럴캣츠 멤버 '도레미(Doremi)' 이혜민 양이 모델로 참여했다.
'미우'는 최근 '큐라레'에서 'Rebirth(리버스)'라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새로 리뉴얼 디자인된 주인공 캐릭터로, 귀엽고 사랑스럽게 변화된 모습에 유저들에게 극찬을 받았다. 이번 코스프레 작품에서 캐릭터 '미우'만의 매력적인 의상과 소품들이 섬세하게 표현했다.
특히 이번 코스프레는 '스파캣X큐라레' 응원 덧글 1000개라는 조건 충족 이벤트로 진행됐다. 이벤트 시작 하루만에 유저들의 응원 덧글 1000개 달성시켜 이번 '스파캣X큐라레' 코스프레에 대한 큰 관심을 볼 수 있었다.
스파이럴캣츠의 김태식 대표는 "'스파캣X큐라레' 응원덧글 이벤트를 하루 만에 목표달성되는 큰 관심에 기쁜 마음으로 이 작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 스파이럴캣츠에서 더 많은 코스프레를 통해 유저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큐라레'는 모든 유저들에게 총 3장의 'SR+'등급 마도서를 선택해 받을 수 있는 마도서 선택권을 제공하고, 새롭게 선보인 'Q 챌린지'의 미션을 모두 완료한 유저에게 최고등급인 'SSR'등급의 마도서를 지급하는 등 유저 혜택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Rebirth'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큐라레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