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게임업체 쿤룬코리아(대표이사 주아휘)가 11일 모바일게임 '크레이지호드'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부족 시스템'과 ‘신규 시장 시스템'이 추가됐다. '부족 시스템'은 게이머들이 새로운 부족을 세우거나 다른 부족에 가입할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 게임들의 '길드' 개념과 유사하며 다른 부족과 동맹을 맺거나 적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신규 시장 시스템'은 기존에 있던 경매장과 비슷한 기능을 하며 '암시장'이라는 명칭이 붙었다. 이용자들은 매일 2회 열리는 지하 시장에서 한정판 탈 것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펫 시스템'이 개선돼 유저들끼리 펫을 거래하거나 캐릭터에 속성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
'쿤룬코리아'는 '크레이지호드'의 첫 업데이트를 맞아 오는 23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내가 속한 부족이 최고지!' 이벤트는 내 부족을 자랑하는 글과 부족 전용페이지를 캡쳐한 스크린샷을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응모에 참여한 게이머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만능 펫 1마리를 지급한다.
또 지하시장에서 여사장 NPC '찰설'과 함께 찍은 스크린샷을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한 20명에게 미니 변이과일 1개를 제공한다.
'마음에 드는 업데이트 내용!!'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행사는 업데이트를 통해 소개된 신규 콘텐츠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이벤트 페이지에 기재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쿤룬코리아는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20명을 추첨해 '신의 축복' 1개를 선물한다.
한편,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필 기자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