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영화 '히든피겨스' 숨겨진 女천재들…우주의 역사는 여기서 시작됐다
작성 : 2017년 03월 13일(월) 08:39

'히든피겨스' 스틸 / 사진=이십세기폭스코리아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NASA 프로젝트의 숨겨진 천재들의 실화 '히든 피겨스'가 세상을 바꾼 천재들의 이야기로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NASA 프로젝트의 숨겨진 천재들의 감동 실화 '히든 피겨스'가 세상을 바꾼 여성들의 이야기로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히든 피겨스'는 1960년대 미국과 러시아의 우주 개발 경쟁에서 미국의 승리를 이끌었던 NASA 프로젝트의 숨겨진 천재들의 실화.

'히든 피겨스'는 NASA 최초의 우주 궤도 비행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끈 것은 물론 1969년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던 원조 뇌섹녀들의 이야기로 관객들의 호기심을 한껏 자극한다. 천부적인 수학능력으로 우주 궤도 비행프로젝트의 새로운 공식을 만들어낸 ‘캐서린 존슨’과 현재 NASA IBM 컴퓨터의 정착에 큰 공헌을 한 ‘도로시 본’, 진취적인 자세로 NASA 최초의 흑인 여성 엔지니어가 된 ‘메리 잭슨’까지. 강인한 의지와 용기를 가지고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꿈을 성공시켜 나가는 그녀들의 이야기는 감동을 넘어서 탄성을 자아낸다. 특히, 흑인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NASA에서 수많은 불이익을 당하지만 타고난 천재성을 발휘하며 삶을 개척하는 모습은 관객들로 하여금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한다. 우주 과학 역사의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은 물론 현대 항공 우주의 확립을 이끈 숨겨진 천재들의 이야기는 차별과 한계의 벽을 넘어서는 모습을 통해 관객들에게도 뜨거운 감동을 전해준다.

세상을 바꾼 숨겨진 천재들의 이야기 '히든 피겨스'는 볼거리, 들을 거리, 느낄 거리 3박자를 모두 갖춘 엔터테이닝 무비의 면모를 과시하며 유쾌한 희망의 메시지를 선사할 것이다. 3월 23일 개봉.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