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내일 날씨(7일) 추위에 눈까지..이번주 내내 한파주의보
작성 : 2017년 02월 06일(월) 19:37

내일부터 이번주 내내 한파주의보가 내려져 추위에 주의해야 한다 / 사진=아시아경제 DB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7일인 내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지만 바람이 많이 불고 모레는 눈 까지 예보되고 있다.

기상청은 7일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이라고 6일 예보했다. 다만 6일 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한 가운데 밤 사이 복사냉각 효과까지 겹쳐, 이날 일부 중부내륙의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져 추울 것으로 보인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6도, 대전 -6도, 대구 -4도, 전주 -4도, 부산 -1도, 강릉 -1도, 제주 1도, 울릉·독도 0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4도, 대전 6도, 대구 8도, 전주 6도, 부산 11도, 강릉 7도, 제주 7도, 울릉·독도 3도 등이다.

이날 새벽까지 울릉·독도엔 1~5cm의 눈이나 5~1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이라고 내다봤다.

해안과 내륙에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또 동해안과 경북 내륙, 동쪽 지방은 대기가 건조할 것으로 보여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라"고 말했다.

오효진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