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오늘 날씨, 강추위 잠깐 주춤..미세먼지는 농도↑
작성 : 2017년 01월 18일(수) 07:17

* 해당 이미지는 아경봇이 날씨 빅데이타를 기반으로 실시간 제작한 이미지입니다.(기상청/한국환경공단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나영 기자] 오늘 날씨는 아침부터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르는 등 추위가 한층 누그러질 전망이다.

18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한파특보가 모두 해제된 가운데 전국 최저기온은 -7∼2도로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인다.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지역 기온은 서울 -2.3도, 인천 0도, 수원 -4도, 춘천 -6.8도, 강릉 1.1도, 청주 -3.3도, 대전 -3.3도, 전주 -3.1도, 광주 -0.8도, 제주 6도, 대구 -0.2도, 부산 3.4도, 울산 0.2도, 창원 0.7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도 3∼9도 분포를 보여 평년보다 1∼2도 높겠다.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으나 중부지방에는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 예상적설량은 서해 5도 1㎝ 내외. 중부지방과 경상도, 전남 동부에 건조특보가 발효돼 대기가 매우 건조할 것으로 보여 산불 등 각종 화재 발생에 주의해 달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미세먼지는 대부분 권역 '나쁨'∼'매우 나쁨'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그간 축적된 미세먼지에다 북서풍을 타고 국외 미세먼지가 더해져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나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