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미세먼지 나쁨, 내일날씨(6일) 매서운 한파 덕 미세먼지 농도 조절
작성 : 2016년 12월 05일(월) 18:38

미세먼지농도 매우 나쁨 / 사진=아시아경제DB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내일 날씨(6일)는 미세먼지가 최악 수준으로 높아질 가운데 매서운 한파까지 예고됐다.

5일 기상청에 따르면 6일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다가오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을 예정이다. 다만 5일 밤부터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진다.

5일 밤 대부분 지역에서 공기질이 '나쁨'수준이다. 이에 서울을 비롯해 많은 지역에서 100마이크로그램을 훌쩍 넘기 상태. 전주 등 일부지역은 최고단계인 '매우 나쁨' 수준까지 치솟아 있다.

하지만 5일 밤부터 미세먼지를 밀어낼 찬바람이 강하게 불며 내일은 보통수준을 되찾을 것으로 보인다.

지역별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5도, 부산 3도, 대구 2도, 광주 2도, 춘천 -6도, 제주 7도, 울릉·독도 3도,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3도, 부산 10도, 대구 8도, 광주 8도, 춘천 4도, 제주 9도, 울릉·독도 6도 등이다.

강풍 예보도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 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 수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조심해야 한다. 내륙에도 한때 바람이 강하게 불 수 있어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오효진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