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전국 장마전선 북상 지역별 강수량은? 내일(2일) 이어 수요일까지 폭우
작성 : 2016년 07월 01일(금) 18:31

전국 장마전선이 북상하며 주말인 내일에 이어 수요일까지 비가 지속될 전망이다 / 사진=아시아경제 DB

전국 장마전선이 북상하며 주말인 내일에 이어 수요일까지 비가 지속될 전망이다 / 사진=아시아경제 DB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전국 장마전선이 북상하며 주말인 내일에 이어 수요일까지 비가 지속될 전망이다.

1일 밤부터 토요일인 2일 오후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이상의 폭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금요일인 7월 1일부터 장마전선 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이 중국 중부지방으로부터 우리나라로 접근하면서 오후 서쪽지방부터 비가 시작돼 밤에 전국으로 확대되면서 주말인 2일까지 많은 비가 올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1일 강수량 전남 장성이 46mm, 경남 창원이 38mm 등 전남과 경남 일부지역에는 시간당 30mm 안팎의 강한 비가 쏟아지면서 오후 2시를 기점으로 호우주의보가 발효됐다.

뿐만 아니라 경기, 충남 등 중서부에도 호우예비특보가 내려진 상황이기 때문에 앞으로 이들지역으로도 강한 비구름대가 지날 것으로 보인다.

또 해안가로는 강풍예비특보가 발표되는 등 대부분 지역에서 오늘 밤새 비바람이 칠 것으로 보이는데, 비로 인한 피해 없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주말인 내일까지 비는 남해안과 충남, 경기와 강원영서에 150mm 이상, 그 밖의 동해안을 제외한 중부지방에 50~100mm 예상되고, 남부내륙과 강원 영동에도 30~80mm가 오는 등 전국적으로 많은 양이 쏟아지겠다.

이렇게 곳곳으로 집중호우가 예상될 뿐 아니라 이번 장맛비는 길게 이어지기도 할텐데, 장마전선이 오르락내리락 반복하는 가운데, 다음주 수요일까지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오효진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