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커리' 없는 골든스테이트, 휴스턴 완파하고 PO 2라운드행
작성 : 2016년 04월 28일(목) 16:45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도곤 기자] 골든스테이트가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진출을 확정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2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오라클 아레나에서 열린 2015-2016 미국프로농구(NBA) 플레이오프 1라운드 5차전 휴스턴 로키스와 경기서 114-81로 무난한 승리를 거뒀다.

골든스테이트는 시리즈 전적 4승 1패로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진출했다. 이날 골든스테이트는 에이스 스테판 커리가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했으나 클레이 톰슨이 27득점하며 커리에 역할을 대신해 승리를 이끌었다. 드레이먼드 그린 역시 15득점 9리바운드로 더블더블에 가까운 활약을 보여줬다.

반면 휴스턴은 제임스 하든이 35득점을 올리며 분투했지만 다른 선수들이 부진해 힘없이 무너지고 말았다.

골든스테이트는 1쿼터를 37-20으로 마치며 초반부터 크게 앞서 나갔다. 2쿼터에는 점수를 20점차 이상 벌리며 조기에 승부를 결정지었다.

후반전도 전반전과 비슷한 양상으로 이어졌다. 골든스테이트는 선수 전원이 고른 득점을 올리며 후반에도 휴스턴을 압박했고 한때 점수 차이를 30점차 이상 벌렸다.

골든스테이느는 4쿼터 주전을 빼고 벤치 멤벋를 대거 투입, 주전 선수들의 체력을 안배하는 여유로운 모습을 보이며 승리를 확정했다.

무난한 승리로 1라운드에서 휴스턴을 완파한 골든스테이트는 2라운드에서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와 LA 클리퍼스전 승자와 맞붙는다.


김도곤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