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은애 기자]5월 황금연휴, 연인과 함께 특별한 계획을 세웠다면 커플 룩으로 셔츠를 입는 것은 어떨까. 셔츠의 컬러나 디테일을 활용하면 스타일리시한 커플로 거듭나는 것은 문제없다.
▷다양한 룩에 어울리는 '솔리드 셔츠'
평소 클래식한 스타일을 즐기는 연인이라면 솔리드 셔츠 커플 룩이 제격이다. 베이직한 스타일의 흄 린넨 솔리드 롤업 셔츠는 어떤 룩에 매치해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연휴에 나들이를 떠나는 20대 커플이라면 여성은 데님 스커트와 스니커즈를 함께 코디해 러블리한 느낌을, 남성은 면 팬츠와 로퍼로 댄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 솔리드 셔츠는 오피스 룩에 연출해도 손색이 없어 직장인 커플들에게도 활용도가 높다. 린넨 솔리드 롤업 셔츠는 플라켓 안쪽과 소매 롤업 장식 부분에 헤링본과 가죽 테이프가 가미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고조시켜준다. 커플이 함께 셔츠의 컬러를 통일하고 하의를 다르게 입으면 내추럴하면서도 세련된 커플 룩이 완성된다.
▷화사함을 주고 싶다면 '스트라이프 셔츠'
야외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에게는 소프트한 스트라이프 셔츠를 활용한 커플 룩을 추천한다. 화사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흄의 가로 스트라이프 셔츠는 자연스러운 핏 라인이 멋스러운 제품이다. 커플이 서로 다른 컬러의 스트라이프 셔츠에 화이트 팬츠를 매치하면 캐주얼하면서도 감각적인 데이트 룩을 선보일 수 있다.
좀 더 유니크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커플들은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것이 비법. 트렌디한 아이템인 미러 선글라스나 슬립온을 함께 코디하면 패셔너블한 커플 룩이 연출된다. 이 때 셔츠의 스트라이프 무늬가 화려하기 때문에 다른 아이템이나 액세서리는 베이직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흄 관계자는 "황금연휴를 맞아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늘면서 커플 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특히 셔츠를 활용한 커플 룩은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뽐낼 수 있어 많은 커플들에게 각광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은애 기자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