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아스널에 강한 메시, 메시에 강한 체흐…승자는 누구?[st스페셜]
작성 : 2016년 02월 23일(화) 14:12

아스널 바르셀로나 / 사진= 바르셀로나 트위터 캡처

아스널에 강한 리오넬 메시, 그리고 메시에 강한 페트르 체흐가 만났다. 사상 최악의 천적으로 등극할 이는 누가 될까.

아스널은 24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으로 바르셀로나를 불러들여 2015-2016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 경기를 치른다.

메시와 체흐의 맞대결에 양 팀의 흥망이 달려있다.

메시는 역대 아스널전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아스널의 천적으로 군림했다. 챔피언스리그서 아스널을 상대로 4경기에서 무려 6골 1도움을 기록했다. 메시의 활약 덕분이었을까. 바르셀로나는 UCL서 아스널을 총 7번 만나 4승 2무 1패를 기록했다.

그러나 아스널에는 체흐가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골키퍼인 체흐는 특히 메시에게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체흐는 메시와 가진 6번의 맞대결에서 단 한 골도 허용하지 않았다.

특히 지난 2011-2012 UCL 4강 2차전에서 체흐는 메시의 페널티킥도 막아내며 당시 소속팀 첼시를 챔피언스리그 결승으로 견인했고, 우승까지 거두며 자신의 실력을 입증했다.

메시를 상대로 극강의 모습을 보인 체흐가 소속팀을 옮겨 다시 한 번 메시와 대결을 벌인다. 아스널을 상대로 훨훨 날아다니는 메시를 상대로 체흐가 어떤 선방을 펼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성래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