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스타2 프로리그 1R 3주차 진에어 vs kt 맞대결
작성 : 2016년 02월 19일(금) 17:22

진에어 그링윙스(위), kt 롤스터 / 사진=KeSPA 제공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6시즌(이하 프로리그) 1라운드 3주차 경기가 22일 진에어 그링윙스와 kt 롤스터의 경기로 시작한다.

22일 1경기 진에어 그링윙스와 kt 롤스터 맞대결이 성사되었다. 진에어 그링윙스는 지난 주 팀의 패배로 출전하지 못했던 조성주가 이번엔 첫 주자로 나선다. 이에 맞서는 상대는 황강호로, kt의 저그 카드로서 더욱 힘을 써야 하는 상황이다. 게임2에서는 IEM X:Taipei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유진이(진에어) 컨디션을 회복하여 2016시즌 프로리그에 처음 출전한다. 김유진의 상대는 주성욱(kt)으로 결정되었다. kt는 이번 주 더블헤더를 치르는 만큼, 산뜻한 첫 출발이 필요하다. 두 팀 모두 지난 주 패배해 1승 1패를 기록 중이므로, 강팀의 면모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이번 주 승리가 특히 필요하다.

2경기는 MVP 치킨마루와 SK telecom T1의 경기로 진행된다. MVP 치킨마루는 이형섭 감독이 미디어데이 당시 꼭 이기겠다고 공약했던 SK telecom T1과 경기다. MVP는 더블 헤더로 인해 벌써 3패 째다. 따라서 이번 주 승리는 공약을 지키기 위함은 물론, 1라운드 포스트시즌 진출을 위해서도 꼭 필요하다. MVP는 기존 라인업에 김효종을 처음으로 출전시킨다. 이에 맞서는 SK telecom T1은 필승 조를 꾸렸다. 김도우를 첫 주자로 내세우고 이신형, 어윤수, 박령우(이상 SK telecom)를 배치하면서 지난 주 승리를 이끌었던 선수로 조합을 꾸렸다.

23일 1경기는 나란히 1승 1패를 기록하고 있는 CJ 엔투스와 삼성 갤럭시의 경기다. CJ 엔투스는 테란 라인을 제외하고 저그를 전반부에, 프로토스를 후반 부에 내세웠다. 반면, 삼성 갤럭시는 김기현과 노준규 테란 듀오를 게임 3,4에 배치하는 전략을 세웠다. 특히, 2주차 MVP에 오른 백동준(삼성)은 신희범(CJ)을 상대로 시즌 4승에 도전한다. 프로리그에서 3전 전승으로 다승 1위에 올라있는 백동준이지만, 개인 리그에서 신희범을 상대하는 만큼 승리를 낙관하기는 힘들다.

2경기는 아프리카 프릭스와 kt 롤스터의 경기가 성사되었다. 양팀은 나란히 이적생 서성민(아프리카), 정지훈(kt 롤스터)을 각각 게임 1, 2에 출전시키며 시험대에 올린다. 지난 주 재경기까지 치르며 1승을 거둔 한이석(아프리카)이 kt 에이스 주성욱과 맞붙게 되었다. 더블 헤더 두 번째 경기 전략으로 테란과 프로토스 전략을 세운 kt의 강도경 감독의 전술도 기대해볼 만하다.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게임 스타크래프트2 : 공허의 유산(StarCraft® ll : Legacy of the Void™)으로 진행되며 매주 월, 화 저녁 6시부터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W타워 지하 1층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다.

프로리그는 게임 채널 SPOTV GAMES(IPTV-KT Olleh TV 124번, SK B TV 262번, LG U+ 109번, 케이블-CJ헬로비전 122번, C&M 607번, 티브로드 129번)으로 생중계된다. 인터넷에서는 e스포츠 전문 온라인 채널인 eSportsTV(http://www.e-sportstv.net), 네이버 스포츠(http://sports.news.naver.com), 아프리카TV(http://www.afreeca.com), YouTube(http://www.youtube.com/eSportsTV), AzubuTV(http://azubu.tv/KR_SC2_Proleague)에서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영어로는 AzubuTV(http://azubu.tv/EN_SC2_Proleague), TwitchTV(http://twitch.tv/sc2proleague), 중국어로는 MarsTV(http://www.huomaotv.com), 프랑스어로는 O'Gaming(http://ogaming.tv)을 통해 방송된다.

김도곤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