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비디오아트 창시자 백남준, 서거 10주기 특별행사전 마련
작성 : 2016년 01월 29일(금) 18:28

백남준 주요작품 / 사진=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양학부 제공

비디오아트 창시자 백남준 / 사진=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양학부 제공

[스포츠투데이 서현진 기자] 비디오아트 창시자 백남준의 서거 10주기를 맞이해 28일 특별강연 및 행사를 준비했다.

21세기 예술경영연구소 이동일 교수의 ‘호랑이는 살아있다, 오늘’ 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강연이 끝난 후에는 백남준을 기리는 사람들과 함께 백남준을 추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와함께 세종문화회관은 세종미술관에서 비디오아트 창시자 ‘백남준 그루브-흥’을 29일까지 전시하고 있다.

비디오아트 창시자 백남준의 2000년 작품 ‘호랑이는 살아 있다-월금, 첼로’, 서울시립미술관 소장 작품인 ‘보이스 복스(Beuys Vox)’등이 전시됐다.

또 비디오아트 창시자 백남준10주기를 맞아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백남준의 시대정신'을 주제로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페이스북 및 트위터 등 SNS상에 널리 배포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미술계 거장인 백남준을 요즘 젊은 층들이 잘 모르는 것이 안타까워 그의 '시대정신'을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스마트폰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전했다.


서현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