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침샘비대증 소두 한예슬처럼 되고싶다면..애꿎은 유전자탓 포기말자
작성 : 2016년 01월 25일(월) 09:43

침샘비대증 얼굴 크기와 관련이 있다, 사진은 작은 얼굴의 대명사 연예인 한예슬 / 사진=코스모폴리탄 제공

침샘비대증 얼굴 크기와 관련이 있다, 사진은 작은 얼굴의 대명사 연예인 한예슬 / 사진=코스모폴리탄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침샘비대증 치료로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침샘비대증이 있으면 본래 타고난 얼굴보다 얼굴이 더 커보이게 된다. 침샘은 귀 앞과 귀 밑으로 위치한 이하선 침샘과 턱 밑으로 위치해 있는 악하선, 혀 밑에 있는 설하선 등으로 나뉜다. 폭식과 과식으로 구토를 자주 하게 되면 침샘이 자극돼 침샘비대증이 생긴다. 매운 음식을 즐겨먹고 껌이나 사탕, 과자 등을 과도하게 즐기는 것도 침샘비대증 원인이다. 무리한 다이어트 또한 침샘비대증을 일으킬 수 있는 이유다.

침샘비대증 증상은 턱 밑부분이나 귀 밑 부분이 커지게 되고 그로 인해 얼굴이 커 보이거나 늘어져 보이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침샘비대증을 의학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으로 사각턱보톡스, 얼굴지방흡입, 침샘보톡스 등이 있다. 사각턱보톡스와 얼굴지방흡입이 침샘비대증 자체를 치료하지 못하는 반면 침샘보톡스의 경우 침샘비대증 자체를 고치는 방법이다. 4주 정도 이후 침샘비대증 치료 효과가 있다.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