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컬러푸드의 종류 알면 유승옥 몸매도 문제없다, 유승옥이 택한 '색'은?
작성 : 2016년 01월 23일(토) 19:37

컬러푸드의 종류중 보라색에 해당되는 아사이베리를 먹고 다이어트 중이라 밝힌 유승옥 / 사진출처=뷰티쁠

컬러푸드의 종류중 보라색에 해당되는 아사이베리를 먹고 다이어트 중이라 밝힌 유승옥 / 사진출처=뷰티쁠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컬러푸드의 종류 알면 유승옥 몸매도 문제없다.

유승옥은 지난해 4월 11일 방송된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다.

이날 유승옥은 게살 샐러드를 비롯해, 닭가슴살 샐러드, 두부 샐러드를 추천했다. 샐러드와 함께 먹기 좋은 과일로 아사이 베리를 언급했다.

유승옥은 "아사이 베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다. 다이어트의 최대 고민인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승옥이 추천한 아사이베리는 컬러푸드의 종류 중 보라색으로 알려져있다. 보라색은 암을 예방하는 컬러푸드의 종류 중 하나이기도 하다. 암을 예방하는 컬러푸드의 종류는 붉은색, 노란색, 초록색, 보라색, 흰색 등이 포함된 채소와 과일이다.

특히 5대 컬러푸드에는 암을 예방하고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파이토케미칼이 들어있다.

먼저 붉은색이 들어있는 토마토와 수박, 딸기다. 이는 암세포성장 억제, 면역기능 강화 기능을 한다. 노란색은 오렌지, 귤, 당근, 호박, 감, 대두 등이고, 암 예방(유방암 등), 노화 및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초록색은 배추, 브로컬리, 양배추, 해초 등이며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암 예방한다. 보라색은 자두, 적포도, 키위, 건포도, 아사이 베리 등 이고 항암효과, 안성장 억제한다.

마지막으로 흰색은 마늘, 파, 양파, 버섯, 배, 백포도주 등이며 간암, 유방암, 대장암, 위암 등을 예방한다.

오효진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