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포크 라이프 스타일 즐기는 이효리 / 사진=W코리아
[스포츠투데이 김현지 기자] 킨포크 라이프 스타일 어원은 어디서 나왔을까.
킨포크 라이프 스타일이란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의 라이프 스타일 잡지'킨포크'로 부터 영향을 받은 사람들이 자연 친화적이고 건강한 생활양식을 추구하는 사회현상이다.
'킨포크'는 포틀랜드 특유의 생활상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다. 이를테면 텃밭에서 직접 수확한 유기농 식재료로 친환경 밥상을 차리고 이웃들과 함께 저녁식사를 나눠 먹는 일상의 소소한 풍경을 보여준다.
포틀랜드는 미국 북서부의 오리건 해안과 후드산 사이에 위치한 소도시다. 포틀랜드
사람들은 자전거를 주요 교통수단으로 삼고 자연 친화적인 생활을 누린다. 또 엄선된 식재료를 사용하는 오가닉(친환경) 레스토랑이 많다.
킨포크 라이프는 포틀랜드식 생활방식을 담아내고 있으며 먹고 마시고 즐기는 삶의 질에 초점을 맞추는 풍조를 지칭하는 용어라고 할 수 있다.
또 이와 같이 킨포크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을 칭하는 말로 '킨포크 족'이라고 부른다.
한편, 2013년 12월 국내에서 '킨포크 테이블'의 한국어판 단행본 출간을 기념하는 '킨포크 디너, 서울(Kinfolk dinner, Seoul)' 행사가 소규모 레스토랑에서 소수 정예 인원으로 진행된 바 있다.
김현지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