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피로 좋은 지압법이 필요한 직장인 / 사진=아시아 경제 DB
[스포츠투데이 김현지 인턴기자]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4단계에 걸쳐 진행하면 된다.
눈의 피로는 충혈, 통증, 건조 감, 이물감, 눈 떨림 현상을 동반하며 피로가 심할 경우에는 갑자기 시야가 흐려지거나 어지럼증, 두통이 생기기도 한다. 그렇다면 일상생활 속 쉽게 실천 할 수 있는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없을까.
미담체 한의원에 따르면 일상생활 속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이 총 4단계로 구성돼 있다.
1단계로 눈 주위 가볍게 눌러준다. 검지와 중지로 눈 주위 뼈대를 자극하면서 눈동자 위쪽과 아래쪽은 천천히 눌러주는 방법이다.
2단계는 태양혈 누르기다. 귀와 눈 사이에 움푹 들어간 관자놀이를 태양혈이라 하는데 처음에는 약하게 누르다가 점점 세게 눌러주는 것이 2단계에 포인트다.
3단계는 정명혈 누르기다. 정명혈은 눈썹 안쪽이 끝나는 곳 바로 아래 들어간 곳인데 침침할 때 마다엄지손가락으로 눌러주면 맑아진다.
마지막 4단계는 눈을 감은 뒤 손바닥을 펴서 눈동자 위를 가볍게 눌러 준 뒤 손바닥을 뜨겁게 비벼서 눈 위를 따뜻하게 덮어 주면 된다.
이외에도 가끔 먼 곳을 바라보거나 눈을 감고 명상을 하는 것과 눈 주변의 혈 자리 위주로 침 치료를 하는 것도 눈의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김현지 인턴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