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숙면 체조법으로 불면증 비켜라, 상쾌한 아침으로 다시 태어난다
작성 : 2016년 01월 19일(화) 11:39

숙면체조법을 설명한 이경제 원장 / 사진=EBS '부모' 숙면체조법을 설명하고 있는 이경제 원장 캡처

숙면체조법을 설명한 이경제 원장 / 사진=EBS '부모' 숙면체조법을 설명하고 있는 이경제 원장 캡처

[스포츠투데이 김현지 인턴기자] 숙면체조법과 숙면지압 그리고 숙면에 좋은 음식만 잘 먹어도 불면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만사가 귀찮고 스트레스가 증가한다. 또 신경과민으로 인해 대인관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허리 건강에도 좋지 않다. 허리건강이 좋지 않을 시 같은 자세로 오래 서있기 힘들고 숙면과는 한걸음 더 멀어지게 된다.

한의사 이경제 원장은 "숙면 지압과 숙면체조를 자기 전 충분히 해주면 깊은 잠을 잘 수 있다.탁월하다" 전했다.

이경제 원장이 추천하는 숙면 체조법과 지압법 중 이마, 뒷골 호흡법은 양손을 이마와 뒷골에 두고 천천히 호흡하며 머리를 조여 준다. 숙면지압법인 이 동작은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하다. 특히 배우자와 함께 할 시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다음은 피라미드 호흡법이다. 호흡이 원활 해져 가슴이 시원해지는 이 동작은 자기 전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로 탁월하다. 또 숙면체조법으로 좋은 목 15도 스트레칭은 뒷목 주변이 이완되며 깊은 잠을 유도하기 좋은 체조법이다.

이경제 원장은 숙면체조 외에도 숙면을 위한 5가지 음식을 추천했다. 숙면에 좋은 음식은 국화, 연근, 상추, 바나나, 토란이다. 국화는 정서 안정에 도움이 되 차로 끓여 마시면 좋다. 연근은 카레로 만들어 먹으면 숙면 효과에 좋다. 또 상추는 '락투카리움' 성분이 수면을 유도한다. 토란은 노폐물 배출에 탁월해 혈액순환을 도와 자기 전 편안한 몸 상태로 만들어 준다.

김현지 인턴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