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제철 음식 딸기 / 사진=아시아경제 DB
1월 제철 음식 딸기 이용해 만든 케이크 / 사진=아시아경제 DB
1월 제철 음식 딸기 이용해 만든 케이크 / 사진=아시아경제 DB
[스포츠투데이 김현지 인턴기자] 1월 제철음식 딸기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1월 제철음식 딸기는 1월부터 5월까지 제철이며 향이 달콤하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를 이용해 요리하면 1월 제철음식 딸기를 좀 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또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월간 camping 은 1월 제철음식 딸기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공개했다.
# 1월 제철음식 딸기 월남쌈
다양한 야채와 고기를 라이스페이퍼에 싸먹는 월남쌈에 딸기를 넣으면 상큼한 향이 입 안 가득 퍼지며 월남쌈을 색다르게 한다. 가벼운 디저트 같은 느낌을 주면서 싸먹다 보면 속이 가득 찬다.
필요한 재료는 1월 제철음식 딸기, 파프리카, 무순, 당근, 크래미, 닭 가슴살, 고기, 깻잎, 라이스페이퍼가 필요하다. 제조 과정은 야채를 썰고 딸기도 썬다. 쌈에 들어갈 수 있게 4등분해야한다. 라이스페이퍼를 적실 수 있도록 따뜻한 물도 준비해둔다. 라이스페이퍼를 깔고 깻잎 한 장을 펴 각종 야채, 고기, 딸기를 올려 싼다.
# 1월 제철음식 딸기 롤
딸기 크림이 아닌 생 딸기가 통째로 들어간 롤, 캠핑이나 소풍 간식으로 좋다. 간단한 재료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필요한 재료는 1월 제철음식 딸기, 식빵 3장, 스트로베리 크림치즈가 필요하다. 제조 과정은 식빵 끝부분을 제거한 뒤 밀대를 이용해 납작하게 만든다. 이어 스트로베리 크림치즈를 식빵에 가볍게 펴 바르고 위에 딸기를 올린다. 딸기 뾰족한 부분은 잘라 주는 게 좋다. 그다음 식빵을 말아 잘라준다.
# 1월 제철음식 생 딸기 밀크
1월 제철음식딸기와 어우러진 달달한 크림과 아이스크림은 까페에서 먹는 기분을 낼 수 있다.
필요한 재료는 1월 제철음식 딸기, 바닐라 아이스크림, 휘핑크림이 필요하다. 제조과정은 짓무른 딸기는 무른 부분을 잘라내 아래쪽에 깔고 아이스크림을 2,3 스쿱 정도 올린다. 아이스크림 외에 딸기를 소복이 쌓아준다. 휘핑크림을 올리고 1월 제철음식 딸기를 잘라 장식용으로 얹어준다.
1월 제철음식 딸기는 우유, 유산균 음료, 요구르트 등과 함께 먹으면 칼슘이 보충 되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
김현지 인턴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