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송어축제 / 사진=한국관광공사 평창송어축제 공식홈페이지, KBS2 '2TV 저녁 생생정보' 평창송어축제 캡처
[스포츠투데이 김예슬 기자] 평창송어축제가 진행됨에 따라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평창송어축제가 소개돼 많은 이들이 평창송어축제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평창송어축제는 지난 18일 금요일에 개막해 내년 1월 31일 일요일까지 이어지는 평창 대표 축제다. 평창송어축제는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일원에서 개최되며 진부시외버스터미널 앞쪽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차편 또한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평창 송어축제위원회가 주최하는 평창송어축제에서는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다는 묘미가 있다. 하지만 얼음상태에 따라 얼음 낚시터 이용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확인은 필수다.
평창송어축제 축제기간동안 얼음 상태로 인해 얼음 낚시터를 이용하지 못하더라도 평창송어축제 얼음 낚시터를 제외한 모든 시설은 이용이 가능하다. 평창송어축제 얼음낚시터 이용 가능 여부는 홈페이지(http://www.festival700.or.kr) 및 전화(033-336-4000)로 확인할 수 있다.
평창송어축제 축제기간동안 진행되는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송어 얼음낚시, 송어 맨손잡기, 송어음식체험이 있어 즐거움과 미식 체험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어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더욱 제격이다.
평창송어축제에서 얼음낚시 프로그램은 어떻게 진행될까. 물 속에 가득한 송어를 얼음낚시를 통해 낚거나 혹은 반팔 티셔츠와 반바지를 입고 직접 얼음물 속에 들어가 송어를 2마리씩 잡을 수 있다.
이렇게 평창송어축제에서 송어 얼음낚시, 송어 맨손잡기를 통해 잡은 송어들은 송어음식체험 코너를 통해 즉시 먹을 수 있다. 송어회로 떠 먹거나 송어구이, 송어 탕수육 및 송어 매운탕이 가능하다.
김예슬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