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쉑쉑버거 매장 오픈 소식이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쉑쉑버거 / 사진=쉑쉑버거 사진을 게재한 지드래곤 트위터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쉑쉑버거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쉑쉑버거 세트 하나 칼로리가 성인 권장 칼로리와 맞먹는 다는 것이 알려지며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미국 뉴욕 3대 버거로 불리는 쉑쉑버거는 1887kcal로 성인 하루 권장 열량이 2500㎉(평균 남성 기준, 여성은 2000㎉)라는 점을 감안하면 쉑쉑버거 한 끼 만으로 거의 하루치에 달하는 권장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
하지만 쉑쉑버거는 한 번도 맛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맛본 사람은 없다며 뉴욕에 대한 향수를 자극하는 버거로 이미 많은 한국 네티즌의 입맛을 자극하고 있다. 이에 많은 이들이 쉑쉑버거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한국 매장 오픈시 구입해 먹겠다는 의사를 표하고 있다.
이에 앞서 이날 쉑쉑버거는 한국 상륙 소식을 전하며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뉴욕의 3대 버거로 알려진 쉑쉑버거 측은 지난 2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6년 서울에 정식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웰빙 버거 브랜드로 알려져 미국 전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쉑쉑버거는 기존의 패스트푸드점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항생제를 쓰지 않은 천연 쇠고기 패티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뉴로는 가장 기본적인 쉑버거와 베이컨이 들어간 스모크쉑, 채식주의자를 위한 버거 등이 있으며 이들의 현지 가격은 미화 5~10달러 선이다.
쉑쉑이에 따라 한국에서의 가격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외국 브랜드가 한국에 들어오면 가격이 껑충 뛴다는 업계의 관행을 걱정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오효진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