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 임신 초기 약물복용에 숨겨진 비밀은?
작성 : 2015년 12월 04일(금) 20:46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 필요한 임신부 / 사진=아시아경제 DB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 필요한 임신부 / 사진=아시아경제 DB

[스포츠투데이 김예슬 기자]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에 임신부들과 가임기 여성 및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많은 이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서울대학교병원 건강칼럼에 따르면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 중 임신초기증상으로 가장 중요한 신호는 생리가 없는 점이다. 보통 한 달에 한 번 생리를 한다고 가정했을 때 예정된 날짜에 생리가 없다면 임신을 의심할 수 있다. 지난 번 생리 시작 날부터 따지면 4주가 되고 수정 시점으로부터 따지면 2주가 된다.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 중 산부인과에서 보통 말하는 임신 주수는 마지막 생리 시작일부터 몇 주인지를 뜻하며 40주가 되는 날이 분만 예정일이 된다. 임신이 되면 유방이 커지고 유두와 생식기 피부가 진해지는 등 일반적인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을 보인다.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으로는 그 외에도 사람에 따라 오심, 구토, 식욕저하 등의 증상을 보이는 입덧이 있을 수 있고 속옷에 살짝 비치는 정도의 소량의 질 출혈이나 하복부 불편감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본인이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을 느낀다고 해서 임신이라고 확신할 수는 없으며 의심이 되면 임신반응검사를 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으로 사실 일상생활을 제한할 필요는 없다. 물론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으로는 술, 담배는 임신기간 내내 피해야 한다. 하지만 처음에 임신인 줄 모르고 술이나 담배를 했다면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을 통해 임신을 확인한 뒤부터 끊으면 된다.

임신초기는 배아에서 여러 장기들이 형성되는 단계로서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으로 약물 복용 또한 요주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으로 모든 약물의 투약이 금지되는 것은 아니다. 필요한 경우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에도 약물을 복용할 수 있고 의사와 상의해 임신에 최소한의 영향을 주는 약물을 선택해야 한다.

일회적인 약물 복용은 태아에게 영향을 주기 어렵기 때문에 임신인 줄 모르고 일반적인 소화제나 감기약을 복용했다 해서 임신 중절까지 고민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으로 주의를 요하는 약물을 복용하거나 복용해야 할 때에는 의사와 상담해 태아에의 영향을 따져 볼 필요가 있다.


김예슬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